[시경Today-유통] 롯데아울렛, 오픈형 푸드코트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아울렛, 오픈형 푸드코트 선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2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아울렛 부여점 더큰식당 소바공방.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부여점 더큰식당 소바공방.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오픈형 푸드코트 선봬

롯데백화점이  해외여행 대신 가까운 교외형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교외형 아울렛의 맛집 매장을 새단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28일 350평 규모의 오픈형 푸드코트 '푸드테라스'를 첫 선보인다. '푸드테라스'는 야외에서 식사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오픈형 구조로 기획했다. 매장 외벽의 절반이 폴딩 도어로 돼 있어 문을 개방하면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매장이 연출된다.

또한 방문 프로모션으로 31일부터 6월 6일까지 내비게이션 티맵(T-map)에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을 목적지로 찍고 방문하는 고객 대상 '푸드테라스' 3,000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한다.(티맵 내 다운로드)

롯데아울렛 부여점은 1일부터 하나의 매장에서 두 브랜드의 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복합 매장 '더큰식탁&소바공방'을 운영중이다. '더큰식탁'은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을 선보이는 양식 브랜드이며, '소바공방'은 튀김 요리와 소바 등을 대표 메뉴로 하는 일식당이다.

사진= 이랜드리테일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몰-카페24' 맞손, 온라인 사업자 판로 지원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몰 이랜드몰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와 연동하며 온라인 사업자 판로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마켓통합관리 서비스 연동을 통해 카페24의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한 번으로 이랜드몰에도 손쉽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랜드몰은 180만 곳 이상에 달하는 카페24 플랫폼 기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되고, 카페24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이랜드몰의 럭키딜, 기획전 등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SNS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을 통해 매출 성장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유기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유기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유기데이 행사... 최대 반값 판매

SSG닷컴이 6월 2일까지 친환경 및 유기농 상품 263종을 선정해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자연과 가깝게 살자! 유기데이(62day)'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유기데이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06년 처음 시작된 날이다. 숫자 '6'과 '2'를 소리 나는 대로 읽었을 때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6월 2일을 '유기데이'로 정하고 매년 지자체와 기업 등 다양한 단체에서 관련 행사를 펼치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과일, 채소, 양곡 등 인기 상품 70여 종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것을 비롯, 유기농 사료로 키운 축산물 상품 50여 종도 최대 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해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ECO 페트 수거함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ECO 페트 수거함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ECO 페트 수거함' 운영

롯데마트가 '산수음료'와 협업해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무라벨 생수와 ECO 페트 수거함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 19개 점포 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에 해당 제품 전용 수거함인 'ECO 페트 수거함'을 설치해 고객들이 손쉽게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일과 호주 등 재활용률이 높은 일부 국가에서는 올바른 페트 분리 배출을 유인하기 위해, 빈 페트병을 반납한 고객에게 영화 티켓이나 식품 구매용 바우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도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빈 생수병을 반납한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으로부터 회수한 페트병은 선별 과정을 거쳐 업사이클링을 진행, 친환경 의류와 가방 등으로 제작해 고객 증정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임에코 무라벨 생수(2L*6입/500ml*20입)'는 6월 3일부터 서울역점, 중계점 등 수도권 26개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