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진주시 주거취약계층 주택 개보수
상태바
LH, 진주시 주거취약계층 주택 개보수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5.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준 사장과 직원 120명 참석
6월부터 전국 400여 세대 주택 개보수 돌입
LH 김현준 사장이 경남 진주시 가좌동에서 직원들과 함께 주택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LH
LH 김현준 사장이 경남 진주시 가좌동에서 직원들과 함께 주택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LH

LH(사장 김현준)는 26일 진주시 가좌동, 문산읍에서 주거취약계층 주택 개보수와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LH 김현준 사장과 임직원 120명이 참여한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혁신위원회 설치 등 LH의 다양한 혁신노력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LH’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기 위해 시행됐다.

LH 임직원은 취약계층의 노후주택을 직접 개보수하고, 코로나19에 따른 외국인 노동자 감소로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도우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 제공’, ‘사회적 약자에 대한 주거복지서비스’라는 LH 본연의 역할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집수리 사업 대상인 60세 김○○씨는 지체 장애 1급의 기초생활수급자로 거동이 불편하고, 대화가 불가능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올해 4월 김씨를 돌봐주던 어머니까지 사망하고, 주택 노후도가 심각해 안전을 위한 수리가 시급한 상태였다.

LH는 이 주택에 단열·바닥·지붕 공사와 도배·장판 교체를 시행하고, 화재경보기, 소화기를 설치하는 한편, 냉장고 등 생활물품을 지원하는 등 총 2천5백만원 상당의 개보수 공사를 실시했다.

공사 비용 전액은 LH 직원들의 자발적 급여공제를 통해 조성한 ‘LH 나눔기금’에서 부담했다.

‘LH 나눔기금’은 취약계층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현재까지 약 42억 원이 조성됐다.

LH는 다음 달부터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사회공헌을 전국으로 확대해 약 400여 세대의 노후 주택 개보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LH 직원들은 주택 개보수 활동 후, 진주시 문산읍 소재 배 재배 농가를 찾아 ‘배 봉지씌우기’ 봉사활동에도 나섰다.

두산마을 이장은 “코로나19로 외국인 노동자 입국이 지연되거나 중단돼 일손을 구하지 못해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꼭 필요한 시기에 LH에서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LH 김현준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땀흘리며 어려운 가구를 도울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LH가 국민에게 웃음을 줄 수 있고, 국민들이 LH를 신뢰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한 내부 자정노력,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