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교육감, 전국 공약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김석준 부산교육감, 전국 공약평가 3년 연속 '최우수'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5.2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선거공약 이행실적 평가
김석준 부산교육감. 사진=시교육청
김석준 부산교육감. 사진=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1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를 받았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19년 공약실천계획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SA등급)를 받은 교육청은 전국에서 부산과 충북 뿐이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선거공약의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공약이행완료(50점), 2020년 목표달성(50점), 주민소통(100점),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발표했다. 평가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이며, 종합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으면 SA등급(최우수)에 해당된다.

부산교육청은 전체 54개 공약사업 중 창의공작소 및 영양교육체험관 설립·운영, 수업·평가지원센터 구축·운영, 모든 중학교 입학생 첫 교복 지원, 공립 대안학교 송정중학교 설립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교육감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에 두고 공약사업 실천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와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미래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