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플라스틱 사용 절감 위한 '고!고! 챌린지' 동참
상태바
소진공, 플라스틱 사용 절감 위한 '고!고! 챌린지' 동참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05.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전통시장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 추진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 줄여나가자는 취지"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조봉한 이사장. 사진=소진공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조봉한 이사장.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인 ‘고고챌린지’ SNS 릴레이 캠페인에 직원과 함께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활동 한 가지를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 ‘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 ‘고’ 에서 한 글자씩 따 지은 명칭이다. 

공단은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을 약속하는 챌린지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고(GO)!,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고(GO)!‘ 라는 실천 메시지를 담아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공단은 친환경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 내 다회용 포장용기, 에코 장바구니를 활용하는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임직원 대상 ‘환경보호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하는 등 환경의 중요성 인식·생활 속의 환경보전 내재화에도 힘쓰고 있다.

조봉환 이사장은 “고고 챌린지 캠페인 참여를 통해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가길 바란다”면서, “공단은 환경보전 활동과 더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은 조봉환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 이재홍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을 지명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