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5.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ST
사진=동아ST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협약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코로나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 2억원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의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며 경제 활동이 마비되면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되돌아보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센시안’, 가정의 달 맞아 ‘애(愛)착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이 단계별로 다리를 압박하는 방식의 의료기기 압박밴드인 ‘센시안’의 ‘애(愛)착 캠페인’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가 신경 쓰이는 사연’을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온라인몰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애착 캠페인’은 센시안 TV-CF에 나오는 ‘회사에서 착!’, ‘교복에 착!’, ‘운동할 때 착!’ 이라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이름 붙여졌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0명에게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 1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를 신어본 경험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베스트 후기 작성자 1명에게 총 30만원 상당의 제품을 추가로 선물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 건강을 걱정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6월에도 새로운 내용의 이벤트를 기획해, 매월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제주농가 지원사업 결실

광동제약은 제주도 콩 재배농가의 전문성 제고와 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제주삼다수 위탁판매계약을 통해 제주도와 인연을 맺은 계기로 다양한 지역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제주 구좌농협(조합장 윤민), 한국국산콩생산자연합회(회장 조영제)와 ‘국산 콩나물 콩 및 녹두 우수품종 개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동제약은 2018년부터 매년 5,000만원씩 총 2억원의 실증실험 비용을 지원했으며, 지역농가가 재배한 70억원 상당의 콩을 수매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했다.

세 기관은 최근 열린 ‘2021 국산 콩나물 콩 안전재배 기술교육’ 행사를 통해 그간의 실증실험 결과 등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제주지역 환경에서 재배효율과 생산수율이 높은 것으로 밝혀진 ‘장기콩’을 우수품종으로 선정했다. 이들은 향후 제주 구좌지역을 장기콩 전문 재배단지로 육성,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다년 간의 실험과 노력으로 선정된 우수품종이 제주 농가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광동제약은 앞으로도 제주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