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플러스패치 등 매출 50억원 달성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플러스패치 등 매출 50억원 달성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5.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아이디플라코스메틱, 플러스패치 등 매출 50억원 달성

성형외과 화장품이 홈케어 열풍을 타고 판매량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다는 것이 이유로 꼽힌다.

12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했던 ‘아이디 페이스핏 플러스 패치 브이2’(이하 플러스패치), ‘아이디 페이스핏 마이너스 밴드 브이2’(이하 마이너스밴드)가 론칭 4개월만에 5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패치와 밴드의 후속작으로 지난 1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석고팩도 방송 중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석고팩은 1회 방송 만에 29만장을 팔아치우면서 성형외과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것을 방증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기존 제품과 달리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공략한 화장품으로 기성품들과 차이를 두고 있다.

‘플러스패치’는 이마나 미간, 처진 눈꼬리(눈가), 눈 밑 부위, 팔자주름 부위에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마이너스밴드’는 턱과 이중턱, 목 등 하악 부위에 리프팅 효과로 처진 부위를 개선할 수 있는 화장품이다.

두 제품은 임상을 통한 개선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피부 임상 연구센터에 의뢰한 결과 '플러스패치'는 이마, 미간, 처진 눈꼬리(눈가), 눈 밑 부위, 팔자 주름 등에 효과가 나타났으며, '마이너스밴드'는 턱 라인과 이중턱, 목 등에서 리프팅 개선 효과가 있었다. 비교대상은 사용 전과 1회 사용 직후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선보인 석고팩 역시 실질적 개선효과가 나타났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시험 기관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석고팩(아이디에이지 페이스핏 플라스터 마스크)을 설문 조사한 결과 15가지 인체 적용 시험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안면 전체 타이트닝(이마 리프팅) 개선과 모공 볼륨, 미세 피부 결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피부 혈행은 사용 전 75.5에서 13.64% 증가한 85.8을 기록해 개선된 모습이 확인됐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의 석고팩은 기존 석고팩과 달리 마스크팩 방식으로 제작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아이디플라코스메틱 측은 코로나로 홈케어 시장이 커졌고 실질적인 피부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제품에 소비자가 반응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플라코스메틱이란 성형외과(plastic surgery)와 화장품(cosmetic)을 합친 신조어로, 성형외과에 기반한 화장품을 가리킨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아이디뷰플(쁘띠센터) 등을 영위하는 아이디병원의 화장품 사업 부분이다.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1차 전체 매진에 힘입어 12일 23시 55분부터 13일 1시까지 석고팩 2차 방송을 현대홈쇼핑을 통해 진행한다. 제품 구성은 △석고팩 36회 관리분 8만9900원 △석고팩 72회 관리분 16만8000원이다.

사진=더샘
사진=더샘

 

더샘, 최대 50% 할인하는 ‘샘데이’ 진행

화장품 브랜드 더샘이 최대 50% 할인하는 ‘샘데이’를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샘데이’에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더마 플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 받은 ‘어반에코 하라케케’, ‘마스크 프리 존’인 눈매를 매력적으로 연출해 줄 색조 제품 등 다양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한편 이번 샘데이는 더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통합 쇼핑몰인 ‘힐리브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마녀공장, 올리브영 올라이브 ‘역대 최대 매출’

지난 10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마녀공장은 CJ올리브영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에서 뜨거운 반응 속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를 이끄는 ‘트레저’가 출연해 직접 사용하고 있는 마녀공장 제품을 추천하고 팬들과 소통하며 방송을 이끌어 갔다. 이러한 트레저 효과로 마녀공장은 준비한 프로모션 세트를 완판시키는 결과를 얻었다.

판매 제품은 올리브영에서 안티에이징 부문 1등을 차지한 비피다 바이옴 앰플 대용량 80ml 기획 세트와 비피다 바이옴 앰플 토너&로션 세트, 블랙헤드 제거로 유명해 2년 연속 올리브영 클렌징 오일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한 퓨어 클렌징 오일 기획 세트이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오랜 기안 준비하고 기획했던 요소를 방송으로 모두 보여줄 수 있어 좋았다. 생방송 현장 분위기도 뜨거웠지만, 마녀공장 고객분과 트레저 팬분들의 넘치는 관심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풍성한 혜택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밝혔다.

사진=스위스클리니컬
사진=스위스클리니컬

 

스위스클리니컬, CJ 홈쇼핑 ‘동지현의 동가게’ 론칭 전량 매진

스위스클리니컬(SWISSCLINICAL) 아이 컨투어가 홈쇼핑 첫 론칭 방송인 11일 CJ 온스타일 ‘동지현의 동가게’에서 전량 조기 매진을 기록했다.

스위스클리니컬은 유명 노화 방지 스킨케어 브랜드 출신 피부 전문가 패트리시아 딜라이브 박사가 오랜 연구 끝에 론칭한 브랜드다.

스위스클리니컬 아이컨투어는 셀레늄 함량이 온천수와 비교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진 티틀리스 빙하수를 함유한 제품이다. 임상실험을 거쳐 빠른 리프팅 효과와 항산화 효과를 입증했다.

스위스클리니컬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콜더마 홍보 담당자는 “홈쇼핑 첫 론칭 방송부터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여러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