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는 보너스'... 소장가치 높인 화장품 출시 봇물
상태바
'가성비는 보너스'... 소장가치 높인 화장품 출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5.1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몽드, 바닐라코 등 콜라보레이션
SK-II, 닥터브로너스 등 기획 세트
사진=마몽드
사진=마몽드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해 국내 화장품 업계에 기획 제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화장품 업계의 대규모 할인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소장가치까지 높인 이른바 ‘가성비 甲’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마몽드, 바닐라코 등 국내 대표 브랜드들은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여심 공략에 나서는 반면, SK-II, 닥터브로너스 등 수입 브랜드들은 가성비 높은 기획 상품을 내놓고 있다.

사진=1.마몽드 2.바닐라코 3.AHC 4.달바
사진=1.마몽드 2.바닐라코 3.AHC 4.달바

 

“지금 아니면 못 사~” 이색 콜라보 풍성

먼저 마몽드는 모델 백예린과의 협업으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쉬폰의 한정판인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을 출시했다.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은 올해 3월 새롭게 브랜드 모델로 합류한 가수 백예린과 협업을 통해 구성한 한정판 립 제품이다. 맑은 수채화 발색을 자랑하는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쉬폰 라인의 추가 에디션으로, 3가지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인다.

3가지 색상은 MZ세대에게 '스타일 롤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백예린이 직접 선택해 에디션으로 구성했다. 또한 백예린은 제품의 각 색상과 어울리는 자신의 앨범 수록곡을 뽑아, 제품의 색상명에 '러브게임', '버니', '낫어걸' 등의 노래 제목을 붙였다.

이번 에디션의 콘셉트인 빈티지 플라워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의 패키지는 백예린이 가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은 은은한 라벤더 컬러를 적용하고, 마몽드의 대표 꽃 소재인 장미 일러스트를 넣어 완성했다. 마몽드는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 구매 수량에 따라 한정 프로모션으로 스페셜 굿즈인 틴 케이스, 백예린 포토엽서 등이 함께 증정된다.

바닐라코는 LA 라이프스타일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와 콜라보레이션한 포터블 키트를 내놓았다. 판매금액은 정가 대비 50% 할인율을 적용한 89,000원으로, 1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헬로 써니’ 라인은 바닐라코만의 ‘에센스 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산뜻하고 쫀쫀한 사용감으로 주목을 받았던 선 케어 라인업이다. 다가오는 올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헬로 써니 에센스 선스틱 아쿠아’는 나팔 수선화가 함유된 아쿠아 에센스가 강력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선스틱으로, 피부에 닿자마자 촉촉함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핑크 에디션’은 ‘기름종이 파우더’라는 애칭을 갖고 있을 정도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화사하고 보송하게 커버해주는 파우더다. 곱고 부드러운 프라이머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해 모공과 번들거림을 정돈해주고 오래도록 말끔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포근한 5월에 더욱 잘 어울리는 화사하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핑크 패키지가 적용됐다.

이탈리아식 샌드위치인 파니니에서 착안되어 탄생한 스트레치엔젤스의 ‘와플 파니니백 라이트핑크’는 직사각형 모양의 본체와 늘어진 치즈모양을 형상화한 로고 스트랩으로 구성돼 있다.

AHC는 나태주 시인의 ‘풀꽃’ 시가 담긴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인 나태주 에디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풀꽃’ 시의 내용처럼 아름다운 우리 모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따스한 파스텔톤 컬러의 박스에 감성적인 풀꽃 일러스트가 더해졌다. 또한 이번 에디션에는 ‘풀꽃 에너지’를 담은 한정판 제품인 ‘블루밍 플라워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함께 구성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콜라보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달바는 5월 1일부터 제주도 예래생태지역에 위치한 5성급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제주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 전 객실에 구비되는 달바 미니 어메니티 패키지는 완벽한 하루 피부 컨디션을 위한 'ALL DAY SKIN CARE KIT’로 제공된다.

제품 구성은 이중 세안 없이 딥 클렌징을 도와주는 고영양 클렌저 ‘세럼 클렌저’와 한 장으로 보습과 영양, 진정을 동시에 케어하는 달바 마스크 ‘너리싱 시트 마스크팩’, 빠른 흡수로 밤샘 보습을 도와주는 달바 슬리핑팩 ‘워터풀 슬리핑팩’, 에센스처럼 산뜻한 자외선 차단제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까지 총 4종이다.

또한 달바와 히든 클리프 호텔은 7월 31일까지 허니문 패키지 ‘Honeymoon in Natur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패키지로 투숙하는 대상에게 약 12만원 상당의 달바 프리미엄 시그니처 앰플 ‘화이트 트러플 92 어드밴스드 앰플’을 제공한다.

사진=1.SK-II 2.폴라초이스 3.키엘 4.닥터브로너스
사진=1.SK-II 2.폴라초이스 3.키엘 4.닥터브로너스

 

수입 브랜드, ‘가성비 甲’ 기획 세트로 승부수 

수입 화장품 브랜드들도 가성비 높은 기획 세트들로 여심 잡기에 나섰다. 먼저 SK-II는 가정의 달을 맞아 SK-II 피테라 헤리티지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SK-II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하여, 5월 가정의 달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이번 기획 세트는 맑고 화사한 피부를 위해 피부톤과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SK-II 피테라 에센스(230mL)’ 정품과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230mL)’ 정품을 비롯해 SK-II 베스트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봄철 자외선으로부터 야기되는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줘 피부 본연의 은은한 극광을 선사하는 ‘SK-II 극광 에센스(10mL)’,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탄력이 차오르는 느낌을 선사하는 ‘SK-II R.N.A. 파워 에어리 크림(15g)’ 그리고 생기 있는 눈매 케어에 도움을 주는 ‘SK-II R.N.A. 파워 아이크림(2.5g)’과 단시간 사용으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1매)’ 등이다.

폴라초이스 역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프트 세트 4종을 선보였다. 각 세트는 피부 타입에 따른 베스트 셀러로 구성돼 받는 사람의 피부 고민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

4개의 기획세트 중 ‘트러블 클리어 세트’는 환절기 및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클리어 포어 노말라이징 클렌저’와 폴라초이스의 베스트 셀러 ‘클리어 노말라이징 바하 토너’를 비롯해 ‘클리어 오일-프리 수분로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트래블 사이즈 ‘클리어 데일리 플루이드 선크림 SPF 50+’, ‘립글로즈 SPF 40 쉬어 핑크’가 포함돼 클리어 라인 전체를 만나볼 수 있는 세트로 완벽한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을 완성할 수 있다.

폴라초이스의 ‘클리어 라인’ 제품은 피지 컨트롤이 어려워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민감/트러블 피부 전용 시스템으로 마스크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할 수 있다. ‘안티 에이징 루틴 세트’는 모공, 주름 및 미백 효과를 입증 받은 폴라초이스의 베스트 제품들을 선별해 담았다.

이 밖에도 과도한 피지와 유분으로 쉽게 넓어지고 막히는 모공을 케어할 수 있는 폴라초이스 시그니처 세트인 ‘모공&각질 관리 세트’와 완고한 에이징 사인을 위해 효과적인 성분을 고함량으로 담은 ‘고강도 에이징 집중케어 세트’ 또한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키엘은 17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헤리티지 감성을 가득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을 5월 한달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제품을 키엘이 시작된 최초의 모습인 조제 약국을 상징하는 유리병 패키지로 재해석한 ‘레트로 컬렉션’과 170년 역사 속에서 시대별 뷰티 트렌드를 대표했던 제품들을 재출시하는 ‘앤티크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레트로 컬렉션’은 대표 제품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칼렌듈라 꽃잎 토너’, 10가지 에센셜 오일 성분이 탱탱한 피부로 케어 해주는 ‘미드나잇 오일 에센스’, 눈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아보카도 아이크림’ 등 키엘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킨케어 4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키엘의 오리지널 감성을 담아 아포테커리의 스타일의 유리병 패키지로 출시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닥터 브로너스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올-원 수건 세트’를 내놓았다. 세안부터 바디까지 사용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인 ‘퓨어 캐스틸 솝’ 475ml 2종과 오가닉 세안 타월로 구성해 가족, 집들이, 결혼 등의 실용적이고 센스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퓨어 캐스틸 솝’은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헴프씨드오일, 올리브오일, 호호바오일 등 5가지 유기농 오일을 함유해 세안 및 샤워 후에도 피부 속 당김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오가닉 세안 타월은 국제유기농섬유기구(GOTS)의 인증을 받았으며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된 유기농 100% 목화로 만들어졌다.

사진=1.닥터지 2.하다라보
사진=1.닥터지 2.하다라보

 

가성비 높은 대용량 제품도 눈길

가성비 높은 대용량 제품들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닥터지는 민감 피부를 위한 자극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의 80ml 대용량 버전을 내놓았다.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화해, 올리브영 등 뷰티 전문 플랫폼 및 유통채널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항상 선정될 만큼, 많은 사용자 층을 보유한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다.

닥터지는 사용자 대상 정기적으로 제품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팬슈머(Fansumer) 요청을 반영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대용량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대용량 버전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용량을 기존 30ml에서 80ml로 2.6배 확대했으며 위생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펌프형 입구로 사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하다라보는 스테디셀러인 고쿠쥰 로션이 500ml로 증량해 오는 한국에서 단독 출시했다. 히알루론산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이 만나 100시간 동안 깊은 수분감을 전하는 ‘고쿠쥰 로션’이 기존 용량 대비 2.5배 이상 증량돼 기존 제품 대비 30%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 가능하다. 제로 웨이스트, 비건 등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이슈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신제품은 재활용에 용이한 이지필(Easy-peel) 라벨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 차박 등 여행 시에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여름을 대비해 운동량이 늘어남에 따라 건조해질 수 있는 바디 케어에 깊은 수분감은 물론 샤워 후 옷을 바로 입어도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 감을 완성한다.

또한 밀도 있는 에센스 타입의 물젤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흡토, 닦토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할 경우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유효 성분 흡수율을 높여주는 부스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