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삼양식품, '콩나물김치라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삼양식품, '콩나물김치라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5.1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양식품.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 '콩나물김치라면' 출시

삼양식품이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김치라면들이 김치찌개의 진한 맛을 낸 것과 달리 신제품 콩나물김치라면은 깔끔한 김칫국 스타일로 차별화한 제품이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특징으로, 스프에 콩나물엑기스분말을 넣어 개운한 국물맛을 완성했고 각종 채소 후레이크로 씹는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콩나물의 시원한 맛으로 국물까지 다 먹어도 부담이 없고, 밥을 말아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혼술 또는 홈술을 즐기며 간편한 해장법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꼬북칩, 브레이브걸스 유정 한정판 패키지 판매 시작

오리온이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유정의 이미지를 넣은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 3종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는 '네 겹의 즐거운 식감'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유정 특유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담아 판매될 예정이다. 3종 패키지는 콘스프맛, 초코츄러스맛, 인절미맛 등 각 제품의 특징을 살려 디자인했다. 

오리온은 꼬북칩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5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한 뒤,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포장지 겉면에 꼬북칩 대신 유정의 이름을 넣어 특별 제작한 ‘유정칩’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증정한다. 유정의 특별한 모습과 함께 친필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가 동봉된 스낵 패키지도 5월말에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탄소배출 저감 위해 고효율 냉장집기로 '업그레이드'

CU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전력 소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도시락∙ 유제품 냉장고의 핵심 부품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장선다고 10일 밝혔다. 

CU는 먼저 음료 냉장고에는 도어히터 컨트롤러를 도입한다. 도어히터는 내외부 온도차로 음료 냉장고 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되는 장치로 기존 음료 냉장고에서는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는 이상 24시간 작동된다. 

도어히터 컨트롤러가 부착되면 점포의 온∙습도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도어히터가 제어되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이 기존보다 28.5% 절감된다. 

도시락·유제품 냉장고는 냉기 순환을 돕는 팬모터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한다.  고효율 팬모터는 일반 팬모터 대비 가격이 2배 가량 비싸지만 일반 팬모터 전력 사용량의 절반 수준의 전력으로 동일한 냉장 효과를 낼 수 있다. 전기요금 역시 42.5% 줄어든다.

실제 CU가 서초그린점, 위례35단지점 등 CU의 친환경 점포 그린스토어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고효율 냉장집기 도입으로 예상되는 연간 전력 소비 감소량은 점포당 약 6,000kW에 달한다. 1kW당 0.466kg의 탄소배출량 저감 효과를 고려하면 약 2.8톤의 탄소배출량이 줄어드는 것이다. 

고효율 냉장집기가 전국 1만 5000여 개 CU로 확대되면 연간 4만 2000톤이 넘는 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10년 된 소나무 약 5,400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약 80억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전액 가맹본부 부담으로 전국 모든 점포의 냉장집기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올해 초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상품, 서비스, 물류까지 전방위에 걸친 친환경 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특히, 환경 비전인 ‘Be Green Friends’를 바탕으로 친환경 에너지 설비를 갖춘 그린스토어 개발, 충북 진천 중앙 물류센터의 유휴 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전기 에너지 생산, 업계 최초 전기 배송 차량 도입 등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위생안전 컨설팅' 무료 지원

풀무원푸드머스가 전국 1920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위생안전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로 개인위생은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시설의 위생 관리가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이에 풀무원푸드머스는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올해 총 1920개 어린이집·유치원에 위생안전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들어오는 모든 식자재의 원산지 관리부터 조리시설의 위생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컨설팅을 제공한다. 상온, 냉장, 냉동 식자재의 관리 노하우부터 식자재의 포장, 밀봉, 덮개 관리까지 조리시설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을 컨설팅해 교차오염과 2차 오염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또 칼, 도마, 앞치마, 고무장갑 등 조리도구의 올바른 사용법, 세척법, 소독법, 소독제의 적정 농도 등 컨설팅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위생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김부터 음료까지"

동원F&B는 한식 브랜드 양반을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리브랜딩 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한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10일 공개했다. 배우 정해인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양반’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창식의 히트곡 ‘가나다라’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돼 풍류와 흥을 더욱 돋운다.

SNS 마케팅도 강화한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 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제품 메뉴 추천 등을 제공하고 제품 간편 구매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양반 비슽트로(Bistro)’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양반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업계와 콜라보 마케팅도 진행한다. 동원F&B는 전주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한옥마을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양반 일상풍류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전주한옥마을의 게스트하우스 74곳에서 한옥 스테이를 경험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조기 완판"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의 1차 모집 예약분이 조기 완판됐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3일 선보인 '월간 아이스'는 론칭 4일만에 모집 정원을 모두 채우며 조기 종료됐다. 월간 아이스는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이 퍼지며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됐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다. 월간 아이스는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해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해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지속 확대해 '월간 과자'와 더불어 이커머스 사업의 킬러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2차 모집은 1차 모집 예약분의 조기 완판에 따라 모집 인원을 확대해 6월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