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더현대서울, '모노클'서 최고 디자인 수상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더현대서울, '모노클'서 최고 디자인 수상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모노클'서 최고 디자인 수상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이 선정한 '2020-2021년 디자인 어워드 톱 50'에서 리테일 부문 최고의 디자인(최고의 리테일 디자인 수상)으로 뽑혔다고 10일 밝혔다.

2007년 영국에서 창간된 '모노클'은 국제정세·비즈니스·디자인 등을 다루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으로,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오피니언 리더 등이 선호하는 '트렌드세터 잡지'로 정평이 나 있다.

'모노클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부터 빌딩, 리테일, 패키지, 의자 등 인간의 삶과 밀접한 50개 분야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즐겁고 유용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한 것으로, 더현대 서울이 작년 1월부터 완공된 전 세계의 리테일 시설 가운데 최고의 디자인으로 뽑히게 된 것이다.

모노클은 더현대 서울에 대해 “리테일의 부흥을 이끌 엄청난 프로젝트"라며 "더현대 서울은 세계 최고의 쇼핑센터가 되겠다는 높은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매우 훌륭하게 디자인 됐다"고 평가했다.

청량리점 쌀 전문매장. 사진=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쌀 전문매장.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신품종 쌀 '십리향' 선봬

롯데마트가 13일부터 전 점에서 신품종 쌀 '십리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십리향'은 전북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전북지역의 신품종 쌀로, '십리 밖에서도 향이 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구수한 향미와 더불어 쌀알이 작고 식감이 부드럽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병충해 등의 피해를 입지 않고 쌀의 형태를 온전하게 유지하고 있는 쌀을 일컫는 '완전립' 비율이 96% 이상인 특등급 '완전미'로 구성됐다. '완전립' 비율이 높을수록 밥알이 탱탱하고 찰지기 때문에 고품질 쌀로 분류가 된다.

사진= AK플라자
사진= AK플라자

 

AK몰, ‘취향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

AK몰이 온라인 취미 클래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취향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10일에서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AK몰과 AK플라자의 AK문화아카데미, AI 홈트레이닝 브랜드 '라이크핏'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재택근무와 집콕 생활이 일상이 된 요즘, 답답한 일상에 지친 AK몰 고객들에게 취미 클래스 VOD와 참여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취향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은 펀치니들, 사진, 홈트 등 다양한 취미 클래스를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지루함 없이 취미 클래스를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연남동 유명 취미생활 공간인 스태리라운지의 '펀치니들 VOD 클래스'를 3만 원 상당의 키트와 함께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펀치니들(Punch Needle)이란 특수 제작된 니들과 다양한 컬러의 실을 활용해 원단에 바느질하듯 찔러 넣어 일정한 모양을 만들어 내는 자수 공예다. 타 자수 공예보다 난이도가 쉽고, 완성된 작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돼 젊은층 사이에서 힐링 집콕 취미로 통한다. 또한, 도시의 풍경을 감각적으로 담아내는 김제인 사진작가의 '스마트폰 사진촬영 VOD 클래스'도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한다.

특히, 홈트족을 위해 AI 홈트레이닝 어플리케이션 브랜드 '라이크핏'과 함께 진행하는 '샤샤챌린지'도 무료로 선보인다. '샤샤챌린지'는 '라이크핏'의 운동 클래스를 약 2주간 모두 완강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AI 홈트 챌린지 이벤트다. 챌린지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라이크핏'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포인트는 물론 AK몰 5000원 적립금,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AK몰 VIP 이상 등급 혹은 클럽 회원인 경우, '라이크핏'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필라테스 클래스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사진= 이마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사진= 이마트

 

이마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출시

이마트가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SSG닷컴을 통해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출시를 기념해 19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가격을 낮췄을 뿐 아니라, 배송 및 기본 설치비용을 판매가에 포함시켜 가격투명도를 높였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가격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처럼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금돼지식당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투홈
금돼지식당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투홈

 

현대식품관 투홈, '금돼지 식당 모둠 구이 세트' 출시

현대백화점이 자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10일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금돼지식당 모둠 구이 세트'는 3~4인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갈비뼈 바로 옆의 삼겹살 부위인 '본삼겹(300g)' ▲눈꽃 같은 마블링이 특징인 '눈꽃목살(170g) ▲돼지 한 마리당 200g만 나오는 특수 부위 '등목살(170g)' ▲껍데기(400g)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고기 부위 전 메뉴와 파채소스(150g×3입), 콩가루소스(10g×2입)로 구성됐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국내 돼지고기 생산량 중 0.3%만 차지하는 YBD(요크셔·버크셔·듀록의 삼원교잡종) 품종만 사용해, 시중에 유통되는 돼지고기와 비교해 식감은 쫄깃하면서도 느끼함은 적은게 특징이다. 또한 돼지고기의 신선도와 풍미 등을 높이기 위해 냉장육으로만 제작됐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10일부터 16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5월 20일, 5월 27일, 6월 3일, 6월 10일)에 걸쳐 판매 예정인 상품의 일부를 사전 주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