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5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5.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5월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사성도시개발이 시행하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전북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38가구 △59㎡B 61가구 △78㎡ 54가구△84㎡A 269가구△84㎡B 152가구다.

이 단지는 전북 익산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을 적용하고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를 도입한다.

단지가 위치하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평가받고 있는 산업단지로, 주거, 교육, 문화가 결합된 배후복합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93개의 식품기업이 분양 계약을 마쳤다.

단지는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로와 가깝고 주변 8개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익산시가 국토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익산역~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1.4km 규모의 산업철도 건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 투시도. 사진=신동아건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 5월 분양

신동아건설이 5월 강원도 춘천에서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는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752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2층 2개동, 전용 59㎡·84㎡ 총 320세대 규모로, 일반 분양 물량은 157가구다.

이 단지는 바로 앞에 북한강과 공지천을 품고 있어, 영구 조망을 보유하고 있다. 최고 42층 설계를 적용해확트인 ‘뷰’를 갖고 있다. 단지 인근 중도동에는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건설 될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국내 최초 글로벌 놀이공원으로, 유적공원·유물전시박물관·국제전시컨벤션센터·호텔 및 리조트·복합상가 등을 갖춰 일대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월 기준 사업 공정률이 약 80%에 이른 상태로,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춘천시가 추진 중인 물의 도시 봄내 사업 관련 춘천 역세권 개발도 눈에 띈다. 춘천역 및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체육시설, 4~5성급 호텔, 대관람차, 전망타워, 레고크루즈, 음악분수 등 다양한 시설이 계획돼 있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춘천역, 남춘천역, 춘천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등이 가깝다. 춘천중, 중앙초, 춘천고, 강원대, 한림대 등으로 통학이 편리하다.

단지 내 특화시설로는 세대 출입구 내 클린존, 2개동 연결 브릿지, 고품격 피트니스 및 GX룸, 어린이집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주상복합 상가 ‘리체스힐’ 5월 분양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 HMG파트너스는 5월 세종시 6-3생활권 H2블록, H3블록에 들어서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주상복합 상가 ‘리체스힐’을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가는 오픈파크 스트리트몰로 지상 1~2층, H2블록 132실, H3블록 60실 총 192실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의 1567가구 입주민 고정수요와 1만2000여 가구의 주거중심지역의 배후수요, 문화공원∙학세권∙BRT정류장이 위치한 대로변에 위치한다. 또한 인근 세종시 첫 번째 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과 홈플러스,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갈운천, 세종필드CC 등 수요가 예상된다.

단지 앞에는 간선급행버스 BRT해밀리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과 KTX∙SRT 오송·대전역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차량으로는 1번 국도를 이용해 대전~조치원~천안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천안~논산 고속도로 정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