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디야 콤부차', 판매량 455% 증가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디야 콤부차', 판매량 455% 증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 콤부차 2종 제품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 콤부차 2종 제품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 콤부차', 판매량 45% 증가

이디야가 콤부차의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콤부차'는 녹차, 홍차 등을 발효 시켜 만든 건강 음료로, 유익균이 발효 과정에서 만드는 탄산 때문에 마실 때 특유의 청량감과 스파클링 와인 같은 목 넘김이 특징이다. 미국 등 해외에서도 건강 음료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코카콜라, 펩시 등 글로벌 음료 회사들도 관련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2019년 출시 당시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판매되었던 ▲복숭아망고 ▲청포도레몬 2가지 맛의 '이디야 콤부차'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점점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달 '이디야 콤부차' 판매량은 1월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전월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즈홀릭버거. 사진= 맘스터치
치즈홀릭버거.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치즈홀릭버거' 출시

맘스터치가 치킨 패티 안에 치즈를 넣고 튀겨서 만든 '치즈홀릭버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치즈를 단순히 패티 위에 올려 제공한 기존 치즈버거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치킨 패티 속을 치즈로 채워 바삭하게 튀겨낸 스페셜 버거다. 특히 포켓(주머니) 형태의 닭가슴살 패티는 기존 치즈버거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혁신을 보여주는 패티다. 

'치즈홀릭버거'는 체다 치즈에 모짜렐라 치즈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진하고 쫀쫀한 치즈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입 베어 물면 터지는 체다 치즈 특유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의 식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어, 먹는 맛과 보는 재미를 모두 잡았다. 

이에 더해 고소하고 짭짤한 베이컨과 신선한 양상추, 양파로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으며, 맘스터치만의 비법 소스를 더해 맛을 배가했다. 

사진= 카페베네
사진= 카페베네

 

카페베네, 1인 빙수 8종 출시·기존 빙수 리뉴얼

카페베네가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기존 빙수 메뉴를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카페베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비대면 소비 증가와 1인 소비 증가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빙수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더욱 달콤하고 시원한 맛의 빙수를 제공하기 위해 젤라또를 추가하는 등 빙수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먼저 클래식 빙수 전 메뉴를 1인 빙수로 출시해 홀로 빙수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메뉴 선택지를 넓혔다. 클래식 빙수 전 메뉴는 ▲팥 빙수 ▲베리딸기 빙수 ▲스윗망고 빙수 ▲초코악마 빙수 ▲쿠키앤크림 빙수 ▲그린티 빙수 ▲커피 빙수이며, 이제 모두 1인 빙수로 만나볼 수 있다. 1인 빙수는 카페베네 시그니처 젤라또를 얹어 다채로운 비주얼과 맛을 더했다. 여기에 클래식 빙수 ▲커피 빙수 디카페인을 새롭게 출시해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도 커피 빙수를 디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카페베네는 기존 클래식 빙수인 팥 빙수와 눈꽃빙수 2종 ▲인절미 눈꽃빙수 ▲딸기 눈꽃빙수에 젤라또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비주얼과 맛으로 빙수를 리뉴얼했다.

사진= SPC 비알코리아
사진= SPC 비알코리아

 

SPC던킨, '해피 버스데이 도넛' 리뉴얼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해피 버스데이 도넛'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던킨은 '해피 버스데이 도넛'을 통해 생일 케이크 대신 생일 도넛을, 오프라인 대신 랜선으로 즐기는 파티 등 새로운 생일 문화를 제안한다.

'해피 버스데이 도넛'은 화려한 파티에 어울리는 풍성한 비쥬얼을 자랑하며, 다양한 세트 구성의 모바일 기프티콘 형태로 판매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선물하기 좋다.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는 더 커졌고, 도넛 위에는 핑크색 코팅과 드리즐을 듬뿍 뿌린 뒤, 알록달록한 팝핑 캔디를 올려 마치 파티의 폭죽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생일 도넛을 포함한 기프티콘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의 '해피마켓' 그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피 버스데이 도넛 2개로 구성된 '오늘은 너가 주인공' ▲해피 버스데이 도넛과 핫 아메리카노를 묶은 '해피 버스데이 콤보' ▲여러 명이 나눠 갖기 좋은 해피 버스데이 도넛 6개 구성의 '생일 축하합니다'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생일 케이크 콘셉트를 적용한 별도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초를 꽂아 놓은 듯한 디자인을 그려 넣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