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hy, '하루야채' 노라조와 함께 신규CF 온에어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hy, '하루야채' 노라조와 함께 신규CF 온에어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5.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hy
사진= hy

 

hy, '하루야채' 노라조와 함께 신규CF 온에어

hy가 하루야채 브랜드 모델로 노라조를 발탁하고 신규 CF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신규 캠페인 '야채송'편은 홈쇼핑 라방 라이브 커머스 방송 콘셉트다. 하루야채를 판매하는 쇼호스트 ‘노라조’의 모습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코믹하게 표현했다. 노라조 신곡 ‘야채’를 개사해 중독성 있는 가사와 힘찬 멜로디로 350(삼오공)과 사모공, 사먹엉으로 이어지는 언어유희를 통해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노라조 멤버 조빈이 hy '프레시 매니저' 모습으로 분장해 건강전도사로 나선 색(色)다른 모습이 폭소를 유발한다. 노라조는 5월 중광고 콘셉트인 하루야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직접 진행하며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hy는 이번 신규CF 공개와 함께 신제품 ‘하루야채 마시는 샐러드’를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론칭

롯데제과가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구독경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월간 아이스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해 제품을 구성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아이스는 이달 12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선착순으로 200명이며 제품은 매월 중순에 배송된다. 월간 아이스 론칭 기념으로 이번에 서비스를 신청한 100명에게는 고급 보냉백 1개를 증정한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브레이브걸스 모델로 '덴마크 요거밀' 신규 CF 온에어

동원F&B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한 '덴마크 요거밀' CF를 3일 공개했다.

브레이브걸스는 CF에서 '요거밀 송'에 맞춰 덴마크 요거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선보인다. 요거밀 송은 최근 SNS에서 유행했던 노래를 개사해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직접 부른 CM송이다. '요거뭐야 덴마크 요거밀'이라는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리듬이 귀를 사로 잡는다.

이번 CF는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덴마크 요거밀은 요거트에 곡물, 샐러드, 토핑 등을 다양하게 곁들여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든든한 한끼로 활용할 수 있는 3세대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다.

동원F&B는 이번 단체 CF를 시작으로 멤버별 CF와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후속 영상들을 공개하며 브레이브걸스 팬덤은 물론 MZ세대 소비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 개그맨 김해준 CAFE GET 광고모델로 발탁

CU가 '카페사장 최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을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CAFE GET(카페 겟)의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김해준은 총 3편의 광고에서 CAFE GET의 사장으로 분해 열대우림 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와 텀블러 이용 캠페인 등 CAFE GET의 특장점을 특유의 느끼하고 뻔뻔한 캐릭터를 살려 소개한다. 카페사장 최준의 유행어인 ‘철이 없었죠’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광고에 재미를 더했다.

CU가 개그맨 김해준을 CAFE GET의 모델로 선정한 것은 CAFE GET의 트렌디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최근 즉석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CU의 즉석원두커피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3년 전인 2018년에는 39.8%에 머물렀던 20~30대 고객 비중은 2019년 42.2%, 2020년 46.5%로 꾸준히 신장하여 올해 1분기에는 전체 매출의 절반(48.2%) 수준으로 늘어났다. 20~30대 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구독 쿠폰 서비스에서도 가장 구독자 수가 많은 카테고리로 즉석원두커피가 꼽혔다. 

CU는 이번 CAFE GET 광고 론칭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CU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통해 CAFE GET 광고를 시청한 후 댓글을 단 구독자를 대상으로 카페사장 최준 자필 사인이 담긴 CAFE GET 앞치마(1명),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9명), CAFE GET 아메리카노 교환권(500명)을 증정한다.

이어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는 CU 점포 내에 있는 카페사장 최준 홍보물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CAFE GET 아메리카노 교환권(100명)을 선물한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90초 완성 식물성 소스 HMR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출시

풀무원이 고단백 두부로 고기 식감을 구현한 식물성 소스 HMR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두부 크럼블 덮밥소스는 풀무원이 지난달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후 내놓은 4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는 건강과 환경 등의 이유로 선택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을 비롯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먹으려는 소비자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덮밥소스다. 식물성 소스 베이스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고단백의 두부크럼블을 넣어 고기와 유사한 식감을 냈다.

두부크럼블은 단단한 고단백 두부를 잘게 다진 뒤 2차례의 공정(베이킹, 볶음)을 통해 수분을 최대한 빼고 고슬고슬하게 만들어 다짐육과 비슷한 식감을 낸 담백한 가공두부다. 콜레스테롤을 피하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육류 대체 소재로 개발된 제품으로, 씹는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두부크럼블이 들어간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는 간편식 중에서도 조리가 가장 쉬운 RTH (Ready To Heat) 제품으로, 간편하게 데워 밥 위에 얹어 먹을 수 있다. 제품을 뜯지 않고 그대로 세워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리면 촉촉하고 맛있는 요리가 완성된다. 에어스팀 포장으로 열 전달 효율이 높아져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직화짜장, 코코넛커리, 태국풍 카파오 등 3종이다. 직화짜장은 직화로 볶아 진하고 깊은 맛을 내며, 코코넛커리는 코코넛밀크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강조했다. 

사진= 풀무원다논
사진= 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100만 컵 판매 달성

풀무원다논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신제품 '식물성 액티비아'가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비건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0만 컵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코코넛을 사용해 만든 대체 요거트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다. 풀무원다논은 국내외 비건 시장 확대 트렌드 속에서 요거트 업계의 식물성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1월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우유 대신 코코넛을 사용해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 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풀무원다논은 오랜 연구와 기술 개발 끝에 풀무원다논의 기존 액티비아 제품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를 식물성 액티비아에도 담아내는데 성공했고, 여기에 식이섬유까지 담았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한 끼 밥심(心) 마니또'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이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든든한 한끼 식사를 선물하는 안부 전하기 프로젝트 '한 끼 밥心 마니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마니또 컨셉으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주변 사람들에게 든든한 밥 한 끼를 선물하고 안부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가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점도 공략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날 오후 3시에 오픈되는 세븐일레븐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선물을 받는 사람이 알아볼 수 있는 둘만의 추억 힌트와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우리가 함께한 마지막 식사는?’, ‘당신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등 재미있는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후 받는 사람에게 알림톡이 발송되고 추억 힌트를 보고 선물을 보낸 마니또를 맞히면 ‘세븐일레븐 한끼연구소 도시락 쿠폰’을 무료로 증정한다. 선착순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사진= 커피에반하다
사진= 커피에반하다

 

커피에반하다, '삼성 키오스크'와 손잡고 스마트 카페 구현

커피에반하다가 최근 서울 삼성동에 오픈한 ‘커피에반하다 스마트 카페’ 쇼룸에 삼성 키오스크(Samsung Kiosk)를 적용시키고,, 이를 기점으로 전국 매장에 순차적인 확대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커피에 반하다 스마트 카페는 로봇 바리스타와 키오스크 등 기술집약형 IoT 솔루션을 활용한 24시간 무인체제로 운영하는 카페이다. 고객이 모바일 App과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로봇 바리스타가 주문 음료를 제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스마트 카페는 인건비를 축소해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었으며, 주문이나 결제, 음료 제조를 위한 대기시간도 감소시켜 언택트 시대 고객들의 걱정도 최소화했다. 이외에도 AI를 이용한 원격 매장 관리 시스템을 통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발주, 수요 예측, 재고 관리 등이 가능하여 편리성과 경제성을 모두 확보하였다고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