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중고차 안심결제 서비스' 출시
상태바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심결제 서비스'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5.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직거래시 일회성 가맹점 지위 부여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활성화 추세에 맞춰 거래 안정성과 결제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거래 비용 부담은 획기적으로 줄인 'KB국민카드 중고차 안전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 판매자에게 신용카드 가맹점 지위를 일회성으로 부여해 중고차 직거래 시 신용카드 결제와 카드 연계 할부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시세, 보험사고이력, 자동차등록원부 조회를 비롯해 △ 차랑 전문 정비사 구매 동행 점검 △ 자동차 보험 가입 등 자동차 매매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차량 명의 이전 등 구매가 확정된 날로부터 2영업일 후 판매 대금이 지급되는 '결제 대금 예치(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해 거래 사기, 하자 차량 판매 등 개인간 직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거래 불확실성과 위험 부담도 크게 낮췄다.

KB국민카드는 향후 '직차', '헬로마켓' 등 중고차 관련 플랫폼으로 제휴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판매자와 구매자간 정보 비대칭성으로 품질과 거래 투명성이 낮은 중고차 시장을 활성화하길 기대한다"며 "거래 투명성과 소비자 권익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