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온라인 교육 실시
상태바
KB증권, '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온라인 교육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디지털 역량 강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시청 가능
사지=KB증권 제공
사지=KB증권 제공

KB증권은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 등 온라인을 통해 '신(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가입·이전 방법을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3월 다양한 금융상품(펀드·ELS·RP 등)과 국내상장주식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 중개형 ISA는 가입대상, 의무가입기간, 편입 상품 종목 등이 완화되고 주식매매차손과 다른 금융투자상품과의 손익 통산도 가능해 '신(新)만능통장'으로 불리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일반 금융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ISA란 무엇인지 ▲가입대상·투자기능상품 확대 등 2021년 중개형 ISA 도입에 따른 변경사항 ▲절세·손익 통산·만기가 도래한 ISA통장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실제 사례를 통한 ISA 혜택 소개 ▲온라인을 통한 중개형 ISA 개설·이전 방법 등을 설명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이번 온라인 금융교육이 상대적으로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금융상품투자와 서비스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디지털 접근성 취약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해 ESG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 사고로 금융상품 서비스에 대한 이해증진에 기여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