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바리스타룰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바리스타룰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신제품 출시 기념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매일유업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바리스타룰스 선물하기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기간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선물한 고객 모두에게 꽝 없이 100% 경품을 지급한다. 기간 내 선물 받은 사람이 교환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다음달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추첨을 진행해 1명에게 에어팟 프로를, 그 외 응모자 전원에게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본품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톡 채널에 발표된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 제작

대상 종가집이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치 유니버스는 '역사', '문화', '세계화'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MBC 김태호 PD가 한국어 내레이션에 참여해 주목을 끈다. 

이날 공개된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은 진화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식탁의 역사와 함께 진화한 김치를 재조명한다. 한국인의 창의성이 결합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모습과 식재료로 주목받지 못했던 고춧가루를 사용해 현재의 김치에 이르기까지의 김치 진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2화 문화 편은 한국인의 유별난 김치 사랑을, 3화 세계화 편은 코로나이후 건강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각각 다룰 예정이다. 

사진= 풀무원녹즙
사진= 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클렌즈 주스 3일 프로그램 '디워밍업' 출시

풀무원녹즙이 여름철을 대비해 몸은 가볍게 비워주고 영양은 건강하게 채워주는 클렌즈 프로그램 '디워밍업'을 3일 구성 패키지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디워밍업은 본격적으로 칼로리 조절을 시작하기 전 채소와 과일, 곡물의 영양 밸런스로 가볍고 건강한 하루를 돕는 클렌즈 프로그램이다.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담은 '클렌즈랩 주스 3종(레드, 그린, 옐로우)'에 고칼슘 곡물의 영양을 담은 '핸디밀 아몬드&퀴노아' 제품을 추가해 보다 완성도 있는 패키지를 구성했다.

클렌즈랩 주스 레드는 생기를 돕는다고 알려진 뿌리채소인 레트비트, 당근 등을 담았다. 옐로우에는 건강한 비움과 활력을 돕는 마테추출분말, 칼라만시, 레몬 등을, 그린에는 셀러리, 케일 등을 넣었다.
 
핸디밀 아몬드&퀴노아는 아몬드에 퀴노아, 렌틸콩 등을 넣어 단백질과 고칼슘으로 영양을 채우고,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했다.

패키지는 하루 2시간 단위로 7병씩, 총 3일 동안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클렌즈랩 레드’, ‘옐로우’, ‘그린’ 순서로 각 2병씩 총 6병을 음용하고, 영양과 에너지 보충을 위해 오후 2시에 ‘핸디밀 아몬드&퀴노아’를 마시면 된다. 하루 7병 주스 음용 시 섭취 열량이 615kacl에 불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디워밍업’은 3일 치 분량으로 구성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 어버이날 선물로 '순금 카네이션' 선봬

이마트24가 ‘순금카네이션패키지', '순금골프공', '소 문양 골드바'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한국금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순금 상품 판매 기간 동안 한국금거래소가 판매하는 동일상품의 시세 변동과 상관없이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판매가격은 26일(월) 한국금거래소 동일상품 시세 대비 최대 16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했다.

순금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주문한 상품은 예약 판매 완료 후 5월 4일~7일까지 우체국 안심택배를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순금카네이션패키지에는 고급스러운 선물박스에 순금으로 제작된 카네이션 뱃지가 꽃장식(조화)돼있으며, 골프공과 소 문양 골드바도 포장돼 있다. 

윤훈희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바이어는 "순금 카네이션, 골프공, 골드바는 선물로서 의미와 소장가치, 투자가치가 있어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구매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캠핑카 2종 선봬

세븐일레븐이 캠핑족들을 위해 국내 최대 RV사 배이런알브이그룹의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캠핑카를 내달 말까지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캠핑카는 ‘레이밴’과 ‘배이런640’ 2종으로 차박캠핑의 목적, 규모 등에 따라 최적화된 사양을 갖춘 모델들이다.

레이밴은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경차 ‘레이’를 개조한 캠핑카로 스몰캠핑을 추구하는 MZ세대 가족 및 캠핑족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실내 공간이 평탄해 개인 취향에 맞게 캠핑 환경을 꾸밀 수 있고, 캐쥬얼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갖췄다. 일반 캠핑카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의 인기모델이며, 구매 고객에겐 차량 뒷공간을 추가 캠핑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후방텐트를 제공한다.

배이런 640 모델은 전문 차박캠핑 마니아를 위한 캠핑 전용카다. 침대, 소파, 샤워실, 취사장비, 냉장고 등 고급 캠핑 생활에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구매 고객에겐 캠핑 전력공급용 배터리(인산철300A)를 제공한다.

캠핑카 구매 희망 고객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간단한 서류(개인정보동의서 등)만 작성하면 3일 내 에프에프캠핑카에서 해피콜 상담과 함께 차량 구매에 필요한 일련의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개별소비세, 취등록세 등은 별도 비용 부담이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 유니세프와 몽골에 친환경∙고효율 게르 지원

BGF리테일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몽골의 친환경·고효율 게르(Ger)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 힘을 모은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에 위치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BGF리테일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3년간 50만 달러를 기부하여 최소 500가구 및 유치원 10개소의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를 지원한다. 

몽골은 수도 울란바토르에 전체 인구의 절반(45%)이 밀집해 있는데 그 중 58%에 해당하는 약 87만 명이 몽골식 이동식 천막인 게르에서 생활하고 있다.  대다수 게르는 석탄, 나무 등을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임산부들과 어린이들이 저품질 연료를 소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량의 유해물질에 그대로 노출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에 비해 친환경·고효율 게르는 전기 방식의 난방 및 보온 시스템으로 대기오염에 미치는 영향이 적을 뿐만 아니라 일반 게르 대비 열 손실률이 25% 가량 낮아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다. 

BGF리테일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게르의 실내 대기질 및 에너지 효율을 모니터링해 아이들의 주거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BGF리테일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달한 기부금은 전국 CU에 비치된 사랑의 동전모금함을 통해 CU 가맹점주와 고객들이 직접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BGF리테일도 가맹본부로서 뜻을 함께하기 위해 1억원을 추가 기부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1년부터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손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나눔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지난 10년 간 BGF리테일과 전국 CU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약 20억 규모에 달한다. 

BGF리테일 사랑의 동전 기부금은 매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글로벌 아동친화도서관 환경 개선 프로젝트 ▲개발도상국 어린이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어린이 복지사업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BGF리테일은 선택적 영수증 발급 제도를 도입해 종이영수증 미출력으로 절약된 비용을 환경기금으로 조성해 주요 황사∙미세먼지 발원지로 꼽히는 몽골 및 중국 등지에서 수년간 사막화 방지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