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광고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광고 공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4.2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신규 광고 공개

매일유업 컵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온에어를 시작한 신규 CF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의 특징인 '최고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최고편'과 '싱글편' 두 편의 광고는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에서 '진짜 최고, 진짜 싱글은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의 최고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뿐'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매일유업이 지난 1일 출시한 475ml 대용량 PET 커피다. 아메리카노와 라떼 2종으로 출시되며, 각각 과테말라 안티구아산 최고 등급 SHB 원두와 브라질 세하도 NY2 원두를 사용했다. 최고 등급 원두를 블렌딩하지 않고 싱글오리진으로 담아내, 산지 원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한 원두를 일컫는 말로, 타 산지의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아 원산지에 따른 고유한 맛과 향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진= 이마트24
사진= 이마트24

 

이마트24, "오뚜기 '순후추 라면 매운맛 인기"

이마트24가 15일 선보인 오뚜기 순후추라면 매운맛이 출시하자마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16일~22일 일주일간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오뚜기 순후추라면 매운맛(이하 순후추라면)이 용기면 상품군에서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신상품의 경우 고객에게 알려지고 재구매가 일어날 때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한 것을 감안하면 출시 일주일만에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다.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순후추 디자인을 컵라면 용기에 그대로 적용하며 고객들의 시선을 끈 것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에 대한 궁금증이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네덜란드 대사관과 체험형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올가홀푸드가 네덜란드 대사관과 함께 5월 5일까지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제로웨이스트 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가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서 플라스틱 쓰레기와 식량 폐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의 가치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올가와 네덜란드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에버랜드와 협력하고 유엔세계식량계획(UN WFP)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프링 온 스푼'이 펼쳐지는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못난이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영상 시청 및 퀴즈 프로그램, 실천을 다짐하는 챌린지 서명 등을 진행한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존에 방문하는 고객은 못난이 과일을 달콤한 디저트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보고 제로웨이스트 푸드 '못난이 과일컵'을 맛볼 수 있다. 올가와 네덜란드 대사관이 전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영상을 보고 관련 퀴즈에 참여하는 참여객에게는 '제로웨이스트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제공한다. 

제로웨이스트 패키지는 ▲주스를 만든 뒤 버려지는 오렌지 껍질로 만든 네덜란드의 ‘친환경 오렌지 비누’ ▲폐PET병으로 만든 ‘분리배출 가방’ ▲식혜 부산물을 원료로 만든 ‘리너지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소개하는 ‘리플렛’ ▲제로웨이스트 실천 스티커로 구성됐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체험 프로그램은 5월 5일까지 평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사진= 성균관생활건강
사진= 성균관생활건강

 

성균관생활건강, '고칼슘 호두와 아몬드 두유' 출시

성균관생활건강이 '성균관 고칼슘 호두와 아몬드 두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성균관 고칼슘 호두와 아몬드 두유는 100% 국산콩 사용했으며, 성균관대학교 기능성 식품공학연구실과 성균바이오텍의 공동개발 특허물질인 TF-343이 함유됐다.

신제품은 영국산 해조칼슘으로 일일 칼슘 권장 섭취량의 30% 이상인 25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을 억제하는 프락토 올리고당을 담았다. 

성균바이오텍의 특허물질 TF-343은 중금속 배출과 체내 니코틴 분해 및 해독, 다이옥신 독성 감소 등의 효과와 함께 미세먼지에 의해 유도된 호흡기 질환 예방 또는 치료효과를 갖는 생약재 추출물이다. 

성균관 고칼슘 호두와 아몬드 두유는 온라인 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 쏙만두
사진= 쏙만두

 

만두 프랜차이즈 쏙만두, 20가지 넘는 메뉴로 고객 '호평'

만두 전문 프랜차이즈 음식점 쏙만두가 많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다고 23일 밝혔다. 

쏙만두는 2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만두를 판매한다. 고기, 김치 만두 이외에도 갈비, 낙지, 쭈꾸미, 새우 만두 등으로 구성됐으며, 만두 속이 보이는 투명한 피 만두, 샤오롱빠오까지 다양한 메뉴를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판매한다. 

쏙만두 관계자는 "최근 오픈한 신당역점은 벌써부터 인근 지역에서 새로운 맛집으로 등극했다"며 "1인가구 선호도가 높은 만두 상품은 최근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사진= 커피에반하다
사진= 커피에반하다

 

커피에반하다, 서울 삼성동에 '스마트 카페' 쇼룸 오픈

커피에반하다가 서울 삼성동에 로봇 바리스타를 이용한 24시 무인 '스마트 카페' 쇼룸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쇼룸은 실제 스마트 카페와 똑같이 로봇 바리스타와 IoT 매장관리 솔루션을 연동해 24시 무인 카페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이 모바일 App과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 결제하면 로봇 바리스타가 주문 메뉴를 제공하게 된다. 

새로 출시한 스마트 바리스타 머신 '에피소드 릴리'는 에스프레소 전자동 머신이 탑재돼 있으며, 커피와 에이드, 프리미엄 라떼 등 약 70여 가지의 메뉴를 맛 볼 수 있는 국내 최다 메뉴 제조 가능 로봇 바리스타이다. 또한 본사의 24시간 관제 시스템을 통해 오작동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제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 

스마트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컵 규격을 그란데 사이즈로 통일해 커피 마니아들의 가심비를 충족시켰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40초 이내로 제조 속도를 개선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였다. 특히, 스마트 카페 전용 모바일 App에서 커스터마이징 메뉴를 강화해 ‘나만의 메뉴’부터 오더 기능, 선불카드 결제, 스탬프 적립, 다양한 이벤트, 쿠폰 사용까지 멤버십과 리워드 혜택을 차별화했다.

커피에 반하다는 스마트 카페 쇼룸 오픈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매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쇼룸 방문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 계정에 #커피에반하다스마트카페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브랜드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