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파리바게뜨, '파바닭 4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파리바게뜨, '파바닭 4종'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바닭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SPC
파바닭 4종 제품 이미지. 사진= SPC

 

파리바게뜨, '파바닭 4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치킨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파바닭 4종'은 치킨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살려 갓 튀겨진 치킨 모양으로 재현한 빵 제품이다. 1일 만우절을 맞아 일부 직영점에서 선보였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고객들의 판매 확대 요청이 쇄도해 정식 출시하게 됐다.
 
파바닭 4종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쫄깃한 닭다리 모양의 빵에 듬뿍 넣고 바삭한 콘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 '후라이드 치킨빵'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은 '양념 치킨빵'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운 '치킨듬뿍 고로케'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풍미의 치킨으로 꽉 채운 '매콤 로스트 치킨' 등이다. 

특히, 치킨 콘셉트를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자 치킨 전문점에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페이크 푸드 콘셉트(Fake food, 원재료나 음식 모양 그대로 재현한 식품)'로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륙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이륙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이륙(26)데이 진행

피자알볼로가 26일 단 하루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이륙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륙데이는 피자알볼로가 '비행하다', '비상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알볼로(Alvolo)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한 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지난달 론칭한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륙(26)데이라는 이름에 맞게 매월 26일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륙데이 행사 당일인 26일에는 피자 주문 시 멤버십 등급별로 할인 혜택이 차등 제공된다. 퍼스트클래스 등급은 7000원, 비즈니스 등급은 6000원, 이코노미와 탑승준비 등급은 각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멤버십 회원의 경우, 로그인 후 결제 시 등급별 할인 쿠폰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피자알볼로의 이륙데이 프로모션은 제휴 및 기타 할인과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다.

바리스타우트 캔맥주. 사진= 생활맥주
바리스타우트 캔맥주. 사진= 생활맥주

 

생활맥주, '바리스타우트' 출시

생활맥주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크래머리 브루어리와 협업한 신제품 '바리스타우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리스타우트는 4종의 원두를 블렌딩해 넣어 바리스타가 갓 내린 진한 커피의 향과 쌉싸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스타우트다. 알코올 도수는 6%이며,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음용성을 더했다.

커피와 맥주를 함께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 원두의 진한 향을 더욱 살리기 위해 스페셜리티 커피 로스터리도 개발에 참여했다.

현재 전국 200여 개 매장 중 40여 곳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가맹점주가 맥주 라인업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생활맥주 특성 상 앞으로 더 많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맥주는 샵인샵 배달 창업 브랜드인 생활치킨을 런칭해 가맹점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업계 최초로 '4캔 만원' 포장·배달용 수제맥주 라인업을 구축하며 수제맥주 배달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바리스타우트 또한 수제맥주 배달 시장을 겨냥해 한정판 캔맥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일정은 4월 말로, 생활맥주 일부 매장에서 배달 또는 포장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SPC
사진= SPC

 

'민트 초코 봉봉' 누적 판매량 200만개 돌파

배스킨라빈스가 '민트 초코 봉봉'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싱글레귤러 기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1일 출시 이후 20일만에 거둔 성과로, 배스킨라빈스의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을 제치고 전체 판매량 1위에 올랐다.

'민트 초코 봉봉'은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엄마는 외계인'의 '초콜릿 프레첼볼'을 넣어 진한 초콜릿 맛과 바삭한 식감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고객과의 소통 마케팅도 판매를 촉진시켰다. 배스킨라빈스는 온라인 상에서 놀이처럼 자리 잡은 민트 초코 열풍에 화답하며, 광고, 뮤직비디오, 음원 제작 등으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각과 청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민트 초코 봉봉으로 하나된다'는 메시지를 알리고, '민트 초코 대세'를 선언하며 민초파에게는 즐거움을, 반민초파에게는 맛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했다.

실제로, 가수 '라비(RAVI)'를 모델로 한 '민초여 봉봉하라!' 광고는 공식 유튜브 채널 '배라TV'에 공개함과 동시에 큰 반응을 얻었다. 일주일만에 조회수 314만회를 돌파하며 배라TV 조회수 1위 영상에 올랐고, 여기에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수까지 합치면 22일 현재까지 643만회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라비와 함께한 음원 역시 음원 사이트 '지니 뮤직(Genie Music)'에서 5일 만에 스트리밍 300만 회를 기록하며, 라비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외에도, 제품의 핵심 비쥬얼과 패키지 등에 영국 왕실의 '민트 로얄(Mint Royale)' 콘셉트를 적용해 보는 재미도 선사했다. 일러스트레이터 최지수 작가와 협업했으며, 진한 민트 색상과 핑크, 브라운 색이 조화를 이루며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최근에는 기존 민트 초콜릿 아이스크림 대비 민트향이 3배 더 강력해진 '트리플 민초' 아이스크림도 출시하며 민초 매니아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민트 초코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꾸준히 환기하고 있다.

사진= bhc치킨
사진= 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인 도서 제작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온라인 비대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16일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대체자료 제작 온라인 자원봉사에 참여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데이지도서 제작에 필요한 교열 작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장애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고자 기획됐으며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개별 노트북으로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해 한손글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원본 내용과 교정될 내용을 꼼꼼히 한 글자씩 비교해가며 오탈자와 띄어쓰기 등 정해진 입력 규칙에 맞춰 교열 작업을 이어나갔다.

봉사단원들의 교열 작업을 거친 문서들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데이지도서로 변환되어 음성으로 도서를 읽을 수 있게 제공된다.

이번 봉사 활동에 참여한 단원들은 시각장애인이 다양한 도서와 자료를 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돼 기쁘다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도서가 더 많이 갖추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5기가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올해 1월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 용품 전달, 친환경 봉사활동, 어린이 안전 우산 제작, 유기 동물보호소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