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SSG', 애플 옴니 서비스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SSG', 애플 옴니 서비스 선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성수점 에이스토어. 사진=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에이스토어. 사진= 이마트

'이마트·SSG' 콜라보, '애플 옴니 서비스' 선봬

이마트와 SSG닷컴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애플코리아 상품을 SSG닷컴으로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이마트 에이스토어(A Store)에서 수령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1일 이마트 10개점에 입점한 에이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이며, 5월 3일부터 전국 55개점 이마트 에이스토어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21일 서비스 오픈 점포는 이마트 성수점, 산본점, 죽전점, 연수점, 왕십리점, 군산점, 만촌점, 강릉점, 전주점, 창원점 내 에이스토어다.

'애플 옴니 서비스'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기타 액세서리 등 애플코리아 상품 중 '이마트몰' 태그가 붙은 '매장픽업'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결제 화면에서 원하는 픽업 매장, 날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 후 휴대폰으로 발송된 교환권 번호를 통해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애플 옴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5월 9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12 전품목' 구매 시 에이스토어에서 '벨킨 강화유리필름' 증정 및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패드·맥북·애플워치 구매 시 '애플케어+'를 50% 할인한다. '애플케어+'는 매장에서 현장 결제하면 된다.

R&D 지원금을 활용해 업그레이드 신상품을 개발한 '대경아이엔씨'의 '시메오 에어프라이어 턴앤고' 최화정쇼 방송 장면. 사진= CJ오쇼핑
R&D 지원금을 활용해 업그레이드 신상품을 개발한 '대경아이엔씨'의 '시메오 에어프라이어 턴앤고' 최화정쇼 방송 장면.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우수 중기 협력사 연구 R&D 지원

CJ오쇼핑이 당사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사업 계획 및 성장 잠재력 등을 기준으로 당사 동반성장 협약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했다. 올해는 ▲태석광학 ▲대경아이엔씨 ▲한국미라클피플사 ▲보국전자 ▲온니포유 ▲휴롬엘에스 ▲엠에이치티 ▲가누다 ▲유웰데코 ▲풍림전자가 선정됐다. CJ오쇼핑은 이 협력사에게 각 3000만원의 R&D 지원금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는데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 제도는 2019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생산성본부와 맺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협약은 CJ오쇼핑이 비용을 출연하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협약 체결 및 자금 지원을 담당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제도이다. CJ 오쇼핑은 '혁신 파트너십 사업'에 올해 R&D 지원금액인 3억원을 출연해, 2019년부터 총 9억 원을 지원해 오고 있다.

CJ오쇼핑은 연구개발 비용 지원 제도 시행 이래 작년까지 총 20개 협력사를 지원했다.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이나 투자 여력이 낮아 고민인 중소기업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주어 호응이 높다. 선글라스와 안경테 전문 회사 '태석광학'은 지원금 3000만 원을 금형 제작비에 투자해, 140여 개의 안경 부품 몰드와 안경테 샘플을 만들었다. '대경아이엔씨'는 기존 인기 상품 '시메오 에어프라이어'를 업그레이드한 '시메오 에어프라이어 턴앤고' 상품을 출시했으며, 이 상품은 현재 CJ오쇼핑 인기 프로그램 '최화정쇼'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CJ오쇼핑은 지원 제도를 통해 탄생한 신상품 판매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갓 오브 더 육아' 배너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갓 오브 더 육아' 배너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몰, '갓 오브 더 육아' 진행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종합쇼핑몰인 AK몰이 19일부터 5월 9일까지 MZ세대 엄빠(엄마아빠)를 타깃으로 한 '갓 오브 더 육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갓 오브 더 육아'는 AK몰에서 진행하는 '데일리 프리미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의 일상에 풍요로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월간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출산과 관련된 용품, 음식 등 제품부터 아이 돌봄 서비스, 아이 기질분석 이용권 등 서비스까지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망라한 프로젝트이며 육아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그로잉맘', '맘마레시피', '째깍악어'가 참여한다.

AK몰은 약 2주간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럭키드로우'를 통해 ▲째깍악어 육아 연차권(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권) ▲그로잉맘 기질분석 이용권 ▲맘마레시피 육퇴 간식박스(안주·무알콜맥주 세트) 등 '0원'에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도 한다. 

이와 함께 AK몰이 얼마전 새단장한 라이브 방송 채널 '샤샤라이브'에 '그로잉맘' 이다랑 대표가 출연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 '그로잉맘 내 아이를 위한 심플 육아' 등 육아 서적 저자이자 현장에서 10여년간 육아 전문 상담사 및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한 이대표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고객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육아 이론, 육아 고민 등 정보를 고객들과 교류하고 자사의 기질분석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할 예정이다. 이 라이브 방송은 21일 오전에 AK몰 모바일 앱과 웹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밖에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평소 육아로 고군분투 하고 있는 생생한 사진을 #갓오브더육아 #데일리프리미엄 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테르메덴 카르반 이용권, 째깍섬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증정한다.

롯데마트 '냐짱 골드코스트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냐짱 골드코스트점' 전경.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베트남 15호점 '냐짱 골드코스트점' 오픈

롯데마트가 20일 베트남 15호점이자 해외 64호점인 '냐짱 골드코스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오픈은 2019년 2월 하노이에 문을 연 '꺼우져이'점 이 후 2년만의 베트남에서 문을 여는 점포다. (베트남 15점, 인도네시아 49점)

당초 2020년 4월 오픈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세가 지속 됨에 따라 방역 수칙 및 정부 지침 준수를 위해 오픈 순연을 결정했고, 1년이 지난 2021년 4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픈을 결정했다.

'냐짱 골드코스트점'은 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칸호아성 냐짱시에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오피스, 영화관 등이 입점해 있는 주상복합형 대형 쇼핑몰인 ‘골드코스트’ 건물 3층과 4층에 매장 면적 1,081평 규모로 들어선다. 

랍스터 찜, 해산물 구이 등 로컬 원물을 활용한 그로서란트와 아파트 및 오피스 수요를 고려한 밀(Meal)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스시를 운영하고 지역 맛집과 함께 관광객 수요를 고려한 월드푸드도 유치했다.

또한, 식용유, 기저귀 등의 가격 민감 생필품을 엄선해 초특가에 선보임으로써 최저 가격 이미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더불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지역의 랜드마크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롯데 멤버스와 함께 회원 모집 및 타킷 마케팅을 진행, 멤버스 회원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가정의 달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가정의 달' 기획전... 최대 85% 할인

쿠팡이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내달 8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로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를 모아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 영실업, 바디프랜드, 필립스, 정관장, 폴로 랄프로렌 등 약 20개 인기 브랜드 별로 단 하루 동안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장난감, 유아패션, 어린이 건강식품, 스포츠 등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된 혜택으로 제공한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타이거 다이노 파크(트랙 180개+ 사파리카 1대+ 공룡 피규어 8개 외), 다이노킹 디노오리지날 블랙, 웅진 유기농 순한작두콩 200ml 24개입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어린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장난감 세상, 키즈패션, 어린이 영양제, 문구·도서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를 마련해 한정 할인으로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장난감과 레고 카테고리는 별도로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은 사전 예약 혜택도 제공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뷰티, 패션, 건강식품, 꽃다발, 용돈봉투, 건강가전 등을 어버이날에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상품도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어버이날 선물' 카테고리에서는 카네이션·용돈봉투, 건강식품, 선물포장, 명품 화장품, 브랜드패션, 주방용품, 로켓직구, 건강가전 등 총 8개 카테고리를 운영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모님 선물 완벽 준비', '선물 베스트 브랜드' 등 어버이날 인기 선물 제품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로켓 선물하기'가 가능해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사람에게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받는 사람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배송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