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다이소, '플랜테리어 기획전'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다이소, '플랜테리어 기획전' 진행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4.0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다이소
사진= 다이소

다이소, '플랜테리어 기획전' 진행

다이소가 깊어가는 봄, 집안 곳곳에 산뜻한 기운을 연출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생화와 조화를 활용해 식물과 함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원예용품, 생화, 조화 등 총 80여종을 선보인다.

원예용품은 화분과 화분받침, 식물키우기 용품, 원예장식 용품 등 한 장소에서 원예관련 용품을 모두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때 식물의 크기나 식물에게 주는 물양에 따라 화분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의 도기화분과 플라스틱 화분이 준비됐다. 

식물키우기 용품은 식물영양제, 분갈이 용품, 씨앗 등을 판매한다. 식물영양제는 식물에 따라 영양제를 고를 수 있도록 관엽식물 용, 난 용, 모든 식물 용, 다육식물 용을 구성했다. 식물이 어느 정도 자라 분갈이가 필요한 경우 마사토, 상토, 비료 등을 식물의 특성에 맞게 섞어서 쓰면 좋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분갈이에 필요한 흙과 비료를 가성비 높게 구성해 식물을 처음 가꾸는 사람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화는 '테이블야자', '무늬산호수', '다육식물' 등을 마련했다. '테이블야자'와 '무늬산호수'는 저렴한 가격에 식물과 화분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고, 공기정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사무실이나 실내 공간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생화를 키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조화도 같이 준비됐다. '드라이플라워 사각화분'과 '고무나무 장식대'를 같이 연출하면 식물을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플랜테리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자이언트 오렌지. 사진= 롯데마트
자이언트 오렌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자이언트 오렌지' 선봬

롯데마트가 8일부터 14일까지 전 점에서 일반 오렌지보다 큰 사이즈의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1일부터 7일까지 창립 1탄 행사로 마리당 100g 내외로 일반적인 중 사이즈 전복의 두 배 사이즈인 '자이언트 전복'과, 일반 방울토마토 용량 대비 두 배 이상인 2.3kg의 '자이언트 용량 대추 방울토마토'를 선보였으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롯데마트는 창립 2탄 행사로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여 창립 행사의 분위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자이언트 오렌지'는 개당 중량이 350g 이상이고 12브릭스 이상 고당도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오렌지보다 약 50g 가량 크다는 특징이 있다.

개당 중량 350g 이상의 큰 사이즈 오렌지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전체 오렌지 생산량의 3% 미만으로 국내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제품이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창립을 기념해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큰 사이즈의 오렌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자이언트 오렌지 120만개를 확보해 선보이게 됐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

이마트가 8일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구매 당일 오전 9시~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준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다.

가격 비교는 3개 유통 채널 판매가 중 최저가격과 비교해 차액을 보상해준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1,500원에 구입한 상품이 쿠팡에서 1,000원, 롯데마트몰에서 1,100원, 홈플러스몰에서 1,200원인 경우 최저가격 1,000원과의 차액인 500원에 대해 'e머니'를 적립해 주는 식이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받을 수 있다.

차액을 보상 받기 위해서 고객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의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이내다.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는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이마트는 매장 내 해당 상품에 '최저가격 보상 적립'이라는 별도 안내물을 게시해 매장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마트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오픈

쿠팡이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으로 피크닉 관련 준비용품과 식재료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에서는 ▲필수 아이템 할인 ▲맛있는 푸드 특가 ▲감성 충전 아이템 ▲홈피크닉·캠핑 준비 끝 등의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피크닉∙캠핑 간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먼저 '필수 아이템 할인' 카테고리에서는 주방용품, 캔들,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등 피크닉∙캠핑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맛있는 푸드 특가'에서는 피크닉에서 많이 찾는 간식, 잼, 음료 등을 최대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감성 충전 아이템'에서는 감성 피크닉을 연출해 줄 인테리어, 플레이팅 아이템을 선보인다. 피크닉 단골 메뉴인 예쁜 모양의 소시지∙메추리알, 과일꽃 샌드위치, 인증샷을 부르는 도시락 등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이템도 준비했다. 

'홈피크닉·캠핑준비 끝'에서는 피크닉매트, 테이블보·매트, 도시락통 등 피크닉∙캠핑 준비물을 다양한 아이템별로 마련했다. 특히, 식재료는 로켓프레시 배송돼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휘게'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휘게'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휘게' 스킨케어 신상품 선봬

현대홈쇼핑이 10일 새벽 1시 10분부터 1시간 동안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 '영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휘게(HYGGEE)'의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20~30대 고객을 겨냥해 기획한 '불금' 방송으로, 이들 젊은 세대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휘게'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화학 성분을 줄이고, 상품 생산시 동물 보호나 친환경 노력을 펼치는 '클린 뷰티' 브랜드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영스타그램’ 방송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영스타그램' 방송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는 신상품인 '휘게 프레쉬 톤업크림(50ml)' 4개와 휘게의 인기 상품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200ml)' 1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신진영의 Her.B' 프로그램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신진영의 Her.B' 프로그램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신진영의 Her.B' 첫 선

롯데홈쇼핑이 베테랑 뷰티·건강식품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이하 H&B)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하고, H&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 주문금액은 전년과 비교해 각각 66%, 20% 증가하고, 2030 구매율은 15% 신장하는 등 코로나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팀 단위로 운영하던 조직을 H&B 부문으로 확대 개편하고, 건강 및 일반식품, 뷰티 등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 PD 등 전담 인력을 배치해 H&B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신진영의 Her.B는 롯데홈쇼핑이 관련 조직을 신설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H&B 전문 프로그램이다. 18년차 뷰티·건강식품 전문 신진영 쇼호스트, 20년 방송 제작 경력의 오세민 CP(책임 프로듀서)가 참여해 한층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모든 것'을 내세우며, 기능성 화장품부터 이너뷰티, 면역력 강화 제품까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H&B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피부 관리, 다이어트, 안티에이징 등 건강 관리 팁을 토크쇼 형식으로 전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도 연계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25분부터 130분간 방송되며, 5일 론칭 방송에서 '웰더마 콜라겐 마스크팩', '스키니랩 시서스 다이어트'를 판매한 결과 주문수량 3000건, 주문금액 6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당일 마스크팩은 매진을 기록했으며, 중장년층의 시청률이 높은 평일 오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30, 40대 주문 고객이 40%를 차지했다. 

다음 방송인 12일에는 경남제약이 기획한 여성 전용 프로틴인 '박주홍 박사의 결프로틴플러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탈리안24'의 '멜라캡처 기미 앰플'을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