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금융소득 종합과세 E-Book 무료 배포
상태바
KB증권, 금융소득 종합과세 E-Book 무료 배포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사례 통해 최신 절세 정보 수록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금융소득 종합과세 세무정보를 수록한 세무테마북을 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E-Book은 KB증권 홈페이지,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열람할 수 있다.

3월 말까지 각 금융기관으로부터 금융소득통보를 받은 개인투자자는 본인이 거래하는 모든 금융소득을 합산한 뒤 2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세금을 내야한다.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이 된 경우, 5월 말까지 본인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금융소득을 포함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한다. 금융소득 종합과세는 스스로 신고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고객은 통상 거래하는 금융기관으로부터 신고대행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개인투자자는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의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있어 그에 따른 수익의 과세 방법을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투자대상이 유사하더라도 상품의 형태나 투자 방식에 따라 금융소득의 대상이 상이해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이다.

이번 KB증권의 세무테마북 '금융소득 종합과세'편은 다양한 고객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 ▲금융소득 정의 ▲확인 방법 ▲신고절차 안내 ▲활용 가능한 절세 투자상품이 소개돼 있다. 세무테마북 관련 문의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나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황 KB증권 IPS본부장은 "세금은 고액자산가에게 평생 공부해야하는 자산관리영역이기 때문에 어려운 세법을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세무테마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