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조말론 여사가 만든 니치 향수 한국 상륙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조말론 여사가 만든 니치 향수 한국 상륙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4.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조말론 여사가 만든 ‘조 러브스’ 국내 론칭

국내 뷰티 기업 중 가장 많은 니치 향수 판권을 보유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신규 향수 브랜드를 추가하며 니치 향수 사업을 강화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6일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조 러브스(JO LOVES)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가로수길에 팝업 매장을 오픈한다고 발표한 것.

이로써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조 러브스를 포함해 딥티크, 바이레도, 에르메스 퍼퓸, 메모, 엑스니힐로 등 총 9개 향수 브랜드를 확보하게 됐다. 조 러브스(JO LOVES)는 천재적인 조향사 조 말론 CBE(Command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 대영제국 훈장)가 2011년 영국 런던에서 론칭한 브랜드다.

개인의 취향이나 기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향수가 아닌 기호와 시대를 뛰어넘는 향수를 만들겠다는 결심에서 탄생했으며 조 말론 CBE의 천부적인 후각과 영감, 추억을 바탕으로 조향된 깊고 섬세한 향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조 러브스는 국내 정식 론칭 이전부터 향수 애호가들 사이에서 국내에서 판매됐으면 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로 손 꼽혀 왔다. 특히 독특한 시향 공간으로 구성된 조 러브스 런던 매장은 영국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명소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조 러브스 협업 향수를 출시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조 러브스 론칭과 함께 오픈하는 가로수길 팝업 스토어는 4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3개월 간 운영된다. 런던 매장과 동일한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시향지에 의존하는 기존 시향 방식이 아닌 ‘향기 타파스 바’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가로수길 팝업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모든 향수 컬렉션과 바디케어, 홈 캔들(향초)을 만나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프래그런스 페인트브러쉬는 브랜드의 특허 제품으로 산뜻한 젤 타입의 향수를 부드러운 페인트 브러쉬를 통해 피부에 직접 향을 색칠할 수 있는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사진=고세
사진=고세

고세, ‘컬 킵 매직’ 모델에 걸그룹 니쥬 발탁

고세(KOSE)의 풍성한 볼륨감과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는 올인원 마스카라 베이스 ‘컬 킵 매직(Curl Keep Magic)’이 프로듀서 박진영이 기획 과정에 참여한 걸그룹 니쥬(NiziU)를 모델로 발탁했다.

니쥬 멤버들은 최근 컬 킵 매직의 특징으로 속눈썹을 자연스럽게 위로 컬(curl) 해주고, 오랜 지속력으로 모양을 킵(keep) 하는 것을 표현한 속눈썹 댄스를 담은 영상을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에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컬 킵 매직’은 제품 하나로 베이스 코트, 탑 코트, 마스카라 효과까지 총 3가지 기능을 하는 올인원 마스카라로 소비자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빗 형태의 브러시로 속눈썹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제품을 바를 수 있어 자연스러운 컬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뛰어난 지속력으로 오랫동안 컬링이 유지된다는 점이 강점이다.

사진=루나
사진=루나

루나(LUNA), 美 아마존 입성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에 이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입점했다. 아마존에 입점한 제품은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BIG’, ‘루나 프루프 익스트림 슬림 라이너’, ‘루나 매트 틴트 레더’ 등 메이크업 라인이다.

루나의 스테디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는 커버력과 촉촉함을 겸비한 제품력으로 올리브영 컨실러 부분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컨실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BIG’은 아마존 입점 직후 커버력과 밀착력이 좋다는 소비자들의 평가를 받으며 ‘아마존 핫 뉴 릴리즈(판매 순위가 높은 신제품 소개)’ 컨실러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루나는 이번 아마존 입점을 통해 온라인 시장 판로를 더욱 강화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아마존 고객들에게 루나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시키고자 한다”며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확대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더샘
사진=더샘

더샘, ‘더마 플랜 1:1’ 프로모션 진행

한국화장품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이 민감 피부 진정템으로 유명한 ‘더마 플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마 플랜 1:1’ 프로모션은 더마 플랜 라인 제품 구입 시 민감 수부지 피부를 위한 수분 토닝 패드 ‘더마 엑스퍼트 토닝 패드’ 또는 끈적임 없이 가벼운 사용감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 ‘더마 엑스퍼트 무기자차 수딩 선 크림’ 본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더샘의 더마 플랜은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유수분 불균형을 개선해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민감 피부 진정 케어 라인이다.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마 플랜 수딩 토너’, ‘더마 플랜 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 ‘더마 플랜 센서티브 수딩 트리트먼트’, ‘더마 플랜 울트라 밤 크림’을 포함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구성되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뉴스킨
사진=뉴스킨

뉴스킨, 봄철 피부관리 위한 ‘자외선 기SUN제압’ 이벤트

글로벌 대표 다단계 기업 뉴스킨 코리아가 봄철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기SUN제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자외선 기SUN제압 이벤트’는 뉴스킨의 선케어 라인 ‘선라이트’ 제품 및 패키지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먼저 선라이트 제품을 7만원 이상 결제 시 ‘선라이트 아이스 트레이’를 제공한다. 이는 선라이트 영문자(SUNRIGHT)와 태양 모양의 얼음 틀로 활용 시 누구나 특별한 홈카페를 경험할 수 있다.

사은품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 2종도 판매된다. ‘모이스처 선쿠션 SPF50+ PA++++’ 본품과 리필로 구성된 ‘선라이트 안심 선케어 패키지’를 구매하면 오렌지 젤리 파우치를 함께 증정한다. ‘데일리 페이스 SPF50+ PA++++’ 50mL와 100mL로 구성된 ‘선라이트 넉넉 선케어 패키지’ 구매 시에는 젤 제형의 ‘얼티밋 마스크 릴리프 6+2’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6일부터 뉴스킨몰(PC, 모바일)에서 한정수량으로 실시된다. 단, ‘선라이트 넉넉 선케어 패키지’는 오는 1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에티카
사진=에티카

에티카(ETIQA)’, 어린이 맞춤 마스크 출시

컴포터블 브리딩 웨어 전문 브랜드 에티카(ETIQA)가 어린이의 얼굴 비율에 맞춰 더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 키즈’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에티카가 앞서 선보인 에어웨이 시리즈의 어린이 전용 라인으로, 어린이의 얼굴 비율에 맞춘 인체공학적 구조와 통통 튀는 다양한 컬러가 특징이다. 특히 기존 에어웨이 시리즈와 동일하게 돔 형태 구조로 제작돼 여유로운 호흡 공간을 제공하며, 입이 마스크에 닿지 않아 착용 시 답답함을 줄였다.

이와 함께 마스크가 빈틈없이 얼굴에 밀착 및 고정되도록 노즈 와이어를 적용해 활동적인 아이들에게도 적합하며 안경 착용 시의 김서림도 최소화했다. 또한 탄성 있는 소재의 이어밴드로 장시간 착용 시 귀에 가는 부담을 덜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KC)에 적합한 마스크로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아동용섬유제품 안전기준, 자외선차단율, 유해원소용출, 발암성원료, 형광유무, DMF, DMAc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초고효율 필터가 적용된 4중 구조의 원단이 에티카 성인용 마스크 대비 호흡기 저항률을 20% 이상 향상시켜 어린이가 더욱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유해 물질로부터 지켜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부드러운 안감이 피부에 자극을 줄여준다. 색상은 핑크, 블루, 옐로우 세 가지로 통통 튀는 배색 이어밴드가 적용돼 아이들의 선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사이즈는 소형 단일로 출시됐다.

한편 에티카는 길이 조절이 쉽고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컴포트 마스크 스트랩’을 오는 9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길이 조절장치를 이용해 최소 39cm에서 최대 74cm까지 조절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SGS에서 인증 받은 100% 무독성 실리콘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