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입점한 사찰음식 '이경'의 고기볶음
상태바
신세계 입점한 사찰음식 '이경'의 고기볶음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6.09.1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박집] "소 돼지 닭 햄 계란 다~" 자신만만 이경 도시락
고기 도시락 내놔
'채식+푸짐 고기' 도시락으로 직장인들 고객

산채 사찰음식 전문점 식당 '이경'은 신세계 백화점에서 시작한 이름 있는 브랜드다. 그런 이경이 도시락집, '이경 도시락'을 냈다.  이경 도시락은 식재료 자체의 순수한 맛을 최대한 살리는 자연식 순수요리 전문점이다.

산채, 사찰음식, 제철나물 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음식을 고집해온 '이경'이 만든 만큼 '이경 도시락'도 건강위주다.

1호점으로 바쁜 직장인들이 많은 광화문을 택했다. 신세계 백화점'이경'에서 쓰는 간장, 고추장과 같은 기본 재료를 쓴다. 친환경 재료 위주다. 음식의 색깔을 좋게 하기 위해 치자와 비트를 담근 물을 사용한다. 

그래도 고객이 다르니 백화점 식당 음식과는 조금 다르다. 메뉴를 살짝 바꾸고 간도 약간 달리 한단다. 특히 채소뿐만 아니라, 고기도 함께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기 맛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그릴에 구워 숯불향을 더했다. 

트렌디한 정찬 도시락집이다. LA갈비와 매콤한 새우 고추장구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쌈밥, 전과 4가지 한식 반찬, 디저트 과일까지 내놓는다.

‘달콤간장 고기볶음’ 도시락도 이름처럼 달콤한 간장소스로 볶은 소불고기에 4가지 맛있는 반찬과 밥이 따라나온다. 

‘채소고기 한입 쌈’은 유기농 쌈채소를 사용했고, 소불고기, 돼지불고기를 더하고 특제쌈장을 넣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다.

이경 도시락 이진 공동대표는 " '고기를 좋아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아요'의 뜻으로 지은 '돈비샤이 덮밥'은 고기를 좋아하면 그렇게 즐겨도 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면서 "소불고기, 돼지불고기, 닭불고기, 스팸, 계란 모든 고기를 넣은 도시락이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도시락집을 2년 준비했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백화점에 오는 손님 대부분은 이 음식을 먹으러 백화점에 오는 게 아니라 백화점을 왔다가 음식을 먹고 가지만, 이경 도시락은 온전히 음식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홍보가 어렵고 특히 유동인구가 적어서 고민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1호점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오피스 위주와 오피스텔에 도시락 문화를 발전시켜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