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브랜드가치 국내 6위 선정
상태바
신한카드, 브랜드가치 국내 6위 선정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05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스탁 조사, 은행 제외한 금융 업종서 1위
"디지털 혁신 통한 一流 신한 브랜드 가치 입증"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신한카드는 자사의 브랜드가치가 국내 전 업종 중 6위,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021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에 따르면, 신한카드 브랜드 순위는 조사기업 중 전체 6위다.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 1위, 카드업계 1위에 올랐다.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일류 신한' 브랜드 가치가 입증된 결과라고 신한카드 측은 설명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앱카드 총 4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9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 시장 지위와 경영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10년, 체크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사회공헌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은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앱카드 부문에서도 생활 금융 종합플랫폼 '신한페이판'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속 브랜드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과 ESG를 통한 지속적인 일등신한 추진 노력이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일등 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