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DB손보와 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DB손보와 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3.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스타트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DB손해보험과 대기업-스타트업 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Pre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양사는 지난 11일 혁신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9년 스타트업 파트너 밋업을 시작으로 서울창업허브,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과 협력해 우수 팀들을 발굴했다. 지난해에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로 새롭게 리브랜딩해 대·중견기업-스타트업 간 밋업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은 ▲이미지 인식 (AI OCR, 객체인식·분석, 딥러닝) ▲디지털 헬스케어 ▲머신러닝·딥러닝 ▲마케팅·업무효율화 ▲신사업 분야 등 총 5개 분야의 다양한 기술·제품·서비스를 보유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밋업 기업에게는 DB손해보험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팀에 한해 별도 가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한정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DB손해보험의 자체 뛰어난 서비스, 기술 역량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만나 좋은 협업 사례를 발굴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