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웨이크메이크, 올봄 트렌드로 '소프트 음영 메이크업' 제안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웨이크메이크, 올봄 트렌드로 '소프트 음영 메이크업' 제안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23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웨이크메이크
사진=웨이크메이크

웨이크메이크, 2021 S/S 메이크업 룩 공개

CJ올리브영 PB 브랜드 웨이크메이크(WAKEMAKE)가 올봄 메이크업 트렌드로 ‘소프트 음영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최근 마스크 착용 등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봄을 맞아 따뜻하고 부드러운 컬러와 은은하면서도 섬세한 발색으로 생기를 부여하는 ‘소프트 음영’ 메이크업이 대세로 떠오를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에 웨이크메이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대표 제품은 비타민 수분톡 틴트 립밤 4종, 소프트 블러링 아이팔레트 2종, 철벽 초슬림 펜슬 라이너 5종 등이다. 우선 ‘비타민 수분톡 틴트 립밤’은 수채화 같은 발색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비타민 나무 오일과 비타민C, 비타민E,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하여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 준다.

'소프트 블러링 아이팔레트’는 자연스러운 음영에 필요한 12가지 컬러를 한데 모아 하나만으로도 완벽한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다. 또한 ‘철벽 초슬림 펜슬 라이너’는 펜처럼 얇은 2mm 아이 펜슬로 섬세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며, 부드럽게 발리는 소프트젤 텍스처가 강점이다.

한편 웨이크메이크는 올리브영이 지난 2015년 론칭한 자체 색조 브랜드(PB)다. 론칭 이후 6년여 간 연평균 4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연간 매출액 기준 올리브영 색조화장품 인기 브랜드 TOP2에 오르는 등 카테고리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웨이크메이크는 이번 S/S 시즌부터 ‘모두의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아티스틱 메이크업 브랜드’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자유분방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자유롭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더한 새로운 로고, 패키지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새 단장했다. 2030 세대가 주목하는 메이크업 트렌드 선도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아모스프로페셔널, 배우 이시영 모델 발탁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배우 이시영을 ‘그린티 액티브’ 라인의 모델로 발탁했다. 이시영은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 홈’을 통해 대체 불가한 액션 퀸의 면모를 보이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이시영 특유의 액티브한 에너지와 당당한 카리스마가 건강하고 탄탄한 두피 케어를 선사하는 그린티 액티브 라인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그를 새로운 뮤즈로 선정하게 됐다”면서 “이번 화보를 시작으로 그와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그린티 액티브만의 매력을 고객들께 적극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시영의 첫 화보 속에서 공개된 아모스 그린티 액티브 라인은 땅 속 깊은 영양을 쥐고 있는 녹차 뿌리 에너지를 그대로 담아 연약해진 두피와 모발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탈모 증상 완화 라인이다. 독자적인 볼륨 기술인 루트 볼륨 시그널™을 통해 힘없고 약해진 모발의 볼륨을 케어 하며 한층 탄탄하고 힘 있는 모발을 선사한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행운 카드 이벤트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리뉴얼된 NEW ‘그린티 씨드 세럼’의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행운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이옴 과학으로 진화한 NEW ‘그린티 씨드 세럼’과 관련된 시크릿 코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네 가지의 시크릿 코드 710, 3, 30, 24 중 궁금한 숫자를 누르면 꽝 없이 100%의 확률로 NEW ‘그린티 씨드 세럼’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숫자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그린티 씨드 크림’, ‘블랙티 앰플’, ‘비자 시카 밤’, ‘왕벚꽃 톤업 크림’ 등 함께 사용하면 좋은 짝꿍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시 ‘당첨 쿠폰 확인’ 버튼까지 클릭해야 응모 완료된다. 당첨된 쿠폰은 홈페이지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NEW ‘그린티 씨드 세럼’은 3중 바이오틱스 성분을 밸런스 있게 배합한 새로운 컨셉의 특별한 원료 ‘그린티 바이옴’을 함유했다. 환절기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과 학업 및 작업 등으로 지속되는 일상생활 속 건조함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의 수분 장벽을 92.3%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푸른콩에서 유래한 5중 히알루론산과 생녹차수의 배합으로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고, 외부 자극 등으로 붉어진 피부의 일시적 붉은 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수분 진정 효과까지 갖춰 진화된 수분 과학을 탑재한 수분 세럼이다.

사진=일리윤
사진=일리윤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 출시

온 가족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고보습 더마 브랜드 일리윤이 '프로바이오틱스 레드니스 릴리프 크림’을 내놨다.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크림’을 대신해 새로 출시한 제품으로, 각종 인체적용시험 을 통해 피부 붉은기 완화 효능을 입증했다. 덥고 습한 여름 환경에서 피부 붉은기는 57% 낮추고, 쿨링 효과는 151% 높인 것을 확인했다.

또한 춥고 건조한 겨울 환경에서는 피부 붉은기 72% 감소 효과를 보여 계절과 관계없이 다양한 외부 자극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특허(특허 제10-1769444) 개발 성분인 녹차 유산균 발효 용해 성분뿐만 아니라 락토 스킨 콤플렉스™(락토 바실러스 발효 용해물), 윤 콤플렉스™,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추출물 등을 함유해 본연의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수분이 가득한 제형으로 가볍지만 쫀쫀하게 밀착해 발린다. 유·수분 및 피지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일명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강력히 추천한다.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하고 번들거림이 없어 건조한 겨울은 물론 무더운 여름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사진=루나
사진=루나

루나, ‘롱래스팅 컨실픽싱 쿠션’ 론칭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오랜 시간 들뜸 없이 밀착력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롱래스팅 컨실픽싱 쿠션’(LONG LASTING CONCEAL FIXING CUSHION)을 선보였다.

‘트윈 파우더 시스템(Twin Powder System)’을 적용해 피부 밀착력을 높였으며 피부에 닿자마자 밀착되는 픽싱막 형성으로 마스크 착용시 묻어남 걱정을 덜었다. 실제로 마스크 속 메이크업 지속력, 마스크 묻어남 방지 등에 대한 마스크프루프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SPF50+ PA++++)에 효과적인 삼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밝은 쿨톤 피부를 위한 ‘21C 쿨 아이보리’, 밝은 웜톤 피부를 위한 ‘21W 웜 베이지’, 자연스러운 웜톤 피부를 위한 ‘23M 미디움베이지’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라인 3종’ 리뉴얼

이니스프리가 제주 카멜리아 원료의 효능감은 강화하고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줄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라인 3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제품은 ‘카멜리아 에센셜 샴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트리트먼트’,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오일 세럼’ 3종 구성이다.

이들 제품은 동백오일, 발효동백오일, 동백세라마이드, 동백추출물 4중 배합인 ‘카멜리아 COMPLEX’를 함유하고 있고, 건조로 인해 손상된 모발의 영양 공급 및 윤기 케어에 도움을 준다.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줄이고 꼭 필요한 성분을 담은 ‘카멜리아 에센셜 샴푸’는 무실리콘오일, 무설페이트계면활성제 처방과 함께 영양감을 담아 매끄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트리트먼트’도 무실리콘오일 처방을 적용했으며 저분자 로즈 단백질과 7가지의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부드럽고 영양감 있는 모발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멜리아 에센셜 헤어 오일 세럼’은 모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줄였으며, 모발 한 올 한 올을 뭉침 없이 코팅해 자연스럽고 빛나는 윤기를 부여한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신제품에 원터치 캡과 재활용이 용이한 용기 재질을 적용했다. 금속 스프링이 없는 원터치 캡은 단일 재질로 그대로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펌프 없이 내용물이 쉽게 토출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재질로 변경하여 안정적인 사용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