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목캔디 프로폴리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롯데제과, '목캔디 프로폴리스'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3.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목캔디 프로폴리스' 출시

롯데제과가 신제품 '목캔디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목캔디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과립을 캔디 안에 삽입한 제품이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나무의 분비물을 채취해 벌의 침(타액) 및 밀랍(beeswax)과 함께 섞어 만든 물질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목캔디 프로폴리스는 허니민트맛과 청량감을 강화한 엑스트라쿨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 빙그레
사진= 빙그레

빙그레,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 출시

빙그레가 새로운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유얌은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300mL 카톤팩 가공유 제품으로 딸기와 초코, 2종으로 선보인다.

우유얌 딸기는 국산 설향 딸기퓨레를 사용했다. 설향은 논산육모장에서 개발해 현재 국내 딸기농가 중 80%를 차지하는 대중적인 딸기 품종이다. 육질이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우유얌 초코는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 은은한 초콜릿 맛을 살리는 한편, 프랄린향을 첨가해 고급스러운 맛을 살렸다. 프랄린은 설탕에 넣어 졸인 견과류로 초콜릿의 고소함을 살리는 데 흔히 사용한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태양의 맛 썬', 재출시 3년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 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940억원에 달한다.

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8년 4월 다시 선보였다. 

지난해 안주형 과자로 주목 받으며 월 30억원 넘게 팔리는 등 단종 이전 대비 36% 가량 높은 월평균 매출액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 후 기존에 썬을 즐기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층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재출시하면서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보성녹차 연유 팥컵' 출시

이마트24가 이천쌀콘에 이어 지역 명품 특산물을 활용한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성녹차 연유 팥컵은 녹차아이스크림과 연유의 달콤한 조화와 통팥의 식감을 더한 녹차 빙수 콘셉트로 개발됐다.

이마트24가 지역 명품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이는것은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이천쌀, 보성녹차를 통해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또, 이마트24 상품을 통해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다는 점도 지역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24는 지난 2019년 이천쌀을 활용한 ‘아임이 이천쌀콘’이 스테디 셀러가 된 만큼, 이번 보성녹차 연유 팥컵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천쌀콘은 출시 후 매년 200만개씩 판매되며 이마트24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마트24는 향후 다양한 지역의 유명한 식재료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라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 서울우유
사진= 서울우유

서울우유, 소용량 아이스크림 4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프리미엄 '소용량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8월 474mL 용량의 '홈타임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한데 이어 이번 '소용량 아이스크림'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흰우유, 초콜릿우유, 커피우유, 살롱밀크티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브랜드관리 및 제조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통·판매는 CJ프레시웨이가 담당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100% 국산 원유를 사용했으며, 100mL 소용량 타입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서울우유의 트레이드 마크인 우유 방울 무늬를 활용해 레트로 감성을 담아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노엣지 피자' 증정 이벤트 진행

풀무원식품은 tvN 예능 '어쩌다 사장'에서 차태현과 조인성이 극찬한 '노엣지피자'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어쩌다 사장'은 배우 차태현과 조인성이 시골 슈퍼를 운영하며 벌어지는 소소한 일상을 그려낸 예능 프로그램이다. '노엣지 피자'는 차태현과 조인성의 점심 메뉴로 등장했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직접 '노엣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게시물에 노엣지 피자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노엣지 꽉찬 토핑 피자' 3종을 모두 제공한다. 이벤트는 풀무원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2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