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선대본부장 "엘시티 특혜 주장은 김대업식 정치 공작... 법적대응"
상태바
박형준 선대본부장 "엘시티 특혜 주장은 김대업식 정치 공작... 법적대응"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3.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서 정상적 청약 1순위 당첨" 정면 반박
"선거 이기기 위한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

최근 LH공사 직원들의 불법 투기 사건이 일파만파로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특혜분양 대상자로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캠프 관계자를 지목하면서 공천 철회까지 주장하자 당사자가 정면 반박에 나섰다.

박 후보 캠프 선대본부장인 조한제 전 KBS부산총국장은 1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를 이기기 위해서라면 허위사실 공표도 서슴지 않는 이러한 선거행태를 계속한다면 현명한 부산시민들은 반드시 표로서 심판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15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캠프 조한제 선대본부장이 기자회견을 갖고 엘시티 특혜 분양 의혹에 반박, 분양계약서를 공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민주당 부산지역 정·관·경 토착비리 조사 특별원회 간사인 장경태 의원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엘시티 특혜분양 명단을 확보한 결과 조 선대본부장이 포함됐다고 밝힌 바 있다.

장 의원은 "조 씨는 지난 2015년 10월 28일 엘시티 A동 83층 호실을 매매한 것으로 파악됐다. 청약 계약이 10월 28일부터 31일 오전까지 이뤄진 점으로 보아 특혜분양 의혹은 더욱 의심된다"며 "매입한 아파트는 분양가 대비 15~20억의 시세차익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조 본부장은 "장 의원의 이날 발언에 대해 선거를 앞두고 근거없는 의혹을 제기함으로서 유권자들을 현혹하려는 전형적인 ‘김대업식’정치 공작"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장 의원의 이같은 행동을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이날 발표한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로서 저는 민형사상의 조치를 포함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본부장은 엘시티 최초 분양시점인 지난 2015년 10월 14일 신한은행 부산 광안지점에 정상적으로 청약예금통장을 통한 접수와 신청을 했고 8일 뒤인 10월 22일 1순위로 당첨돼 10월 28일 계약금을 지불했다고 설명했다.

또 "분양신청서와 계약금 지급 영수증 등 이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제가 직접 가지고 있고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공개할 수 있다며 특히 분양 당시 미계약자들이 많아 특혜분양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