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VT코스메틱, '큐텐' 메가세일 판매랭킹 1위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VT코스메틱, '큐텐' 메가세일 판매랭킹 1위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3.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사진=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 ‘큐텐재팬’에서 할인 기간 판매 랭킹 1위 기록

브이티코스메틱이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Qoo10 Japan)’ 올해 첫 메가세일 기간 중 판매랭킹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큐텐재팬은 세계 최대 온라인 오픈마켓인 이베이가 운영하는 라쿠텐(Rakuten), 아마존재팬, 야후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꼽히고 있는 쇼핑몰이다.

발표에 따르면 브이티코스메틱은 큐텐재팬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3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뷰티 카테고리를 비롯해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랭킹 1위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또한 동일 기간 라쿠텐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일본 내 브랜드 입지를 확실히 굳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리오 성분과 피부 보습, 수분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히알론 성분이 포함돼 우수한 제품력으로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브이티코스메틱을 비롯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일본 수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관세청의 수출입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으로 수출된 국내 화장품은 약 6억 4천만 달러(약 7,275억 원) 규모로 2019년 대비 59.2% 급증했다.

사진=스틸라
사진=스틸라

스틸라 코리아, 광화문에서 영감 얻은 레드 립 출시

스틸라가 한국 소비자들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K-RED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국인의 열정과 역동성이 담겨 있는 ‘광화문’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 단독 서울 컬렉션, 샤인 피버 립 바이닐 ‘광화문 레드’를 3월 15일 출시한다.

광화문 레드는 모든 피부톤에 최적화된 우아한 레디쉬 오렌지 컬러로 퍼스널 컬러에 구애받지 않고 본연의 입술 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워터 핏 포뮬라가 유리알같이 맑고 선명한 포인트 립을 연출해준다.

고광택, 선명한 컬러, 뛰어난 밀착력을 모두 갖춘 신개념 바이닐 텍스처는 볼륨감 넘치는 꿀광립을 선사한다. 가벼운 오일 성분으로 부드럽게 피팅되어 한 번의 터치로도 첫 발색 그대로 생생한 컬러가 오랜시간 유지된다.

한편 립 바이닐 서울 컬렉션 ‘광화문 레드’는 3월 15일 SSG닷컴 선론칭을 시작으로 스틸라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는 3월 22일부터 만나볼 수있다.

사진=스톤브릭
사진=스톤브릭

스톤브릭, ‘쉐이프 슬림 아이 트리오’ 출시

스톤브릭(stonebrick)이 브로우, 눈 꼬리, 속눈썹 컬링의 이상적인 각을 살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브로우 펜슬, 아이 라이너, 마스카라 3종으로 구성된 ‘쉐이프 슬림 아이 트리오’를 새롭게 선보인다. 모두 초 슬림 타입으로 정교하고 디테일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각 제품마다 뛰어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쉐이프 슬림 브로우 펜슬’은 어느 각도에서나 꼼꼼하게 터치할 수 있는 삼각 형상 디테일로 넓은 면적부터 눈썹꼬리까지 빈 곳은 채워주고 결은 한 올 한 올 살린 입체감 있는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오래가는 하드 타입 텍스처로 생활 번짐을 방지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쉐이프 슬림 아이 라이너’는 2mm 두께의 초 슬림 펜슬로 자신의 눈매 모양에 맞게 세밀한 터치가 가능하다. 크리미 젤 포뮬러로 눈가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였으며, 선명한 발색과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오래 지속되는 고정력을 자랑한다.

‘쉐이프 슬림 롱앤컬 마스카라’는 속눈썹 본연의 컬을 살려 깔끔하고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삼각 모양의 초슬림 브러쉬는 속눈썹을 3단계로 커버해 한 올 한 올 정교한 컬링과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하며 극강의 롱 래쉬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워터프루프 베이스로 땀과 물에 번지지 않고 오랫동안 깔끔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스톤브릭은 ‘쉐이프 슬림 아이 트리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쉐이프 슬림 제품 구매 시 아이섀도우 스틱스를 1:1로 증정(컬러랜덤)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랑콤
사진=랑콤

랑콤, 12일 오후 8시 장기용의 Q&A 영상 독점 공개

로레알 그룹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랑콤이 ‘제니피끄 버추얼 플래그십 스토어’ 론칭 기념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의 새로운 주자를 발표했다. 지난 5일 수지 라이브 방송, 10일 뷰티 유튜버 씬님과 라뮤끄의 라이브 방송에 이어 12일 오후 8시부터 배우 장기용과 함께 한 Q&A 영상이 독점 공개되는 것.

이번 영상에서는 장기용의 평소 취미와 스트레스 관리 비결, 배우로서 올해의 포부에 대한 인터뷰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장기용의 영상이 송출되는 제니피끄 라이브 스튜디오는 랑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한 가상 공간 ‘제니피끄 버추얼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만날 수 있다.

장기용에 이어 16일 저녁에는 뷰티 유투버 회사원A, 매거진 에디터 백지수,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이 참석해 재기 발랄한 입담과 유용한 뷰티 팁을 전수해줄 예정이다.

사진=테라사이클
사진=테라사이클

테라사이클, 비오템과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이 로레알 그룹의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과 함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재활용이 어려운 화장품 용기를 별도로 수거해 재활용함으로써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화장품 용기는 대부분이 플라스틱이지만 유리, 금속, 고무 등 다양한 복합 소재로 이뤄져 일반 분리배출 시 재활용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입구가 좁아 잔여물을 세척하기가 어렵고, 한 번의 세척으로 말끔히 내용물을 없애기 어렵다는 점도 재활용 어려움의 이유로 꼽힌다.

테라사이클은 비오템과 협력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화장품 공병 회수뿐 만 아니라 물질 재활용을 위한 재활용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 과정 관리 및 운영에 나선다. 공병 재활용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다 쓴 비오템 화장품 공병을 비오템 매장 내 비치된 테라사이클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전국 비오템 44개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테라사이클 코리아는 지난 2017년 9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 이후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국내외 8개 화장품 기업과 연간 100톤 이상의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화장품 공병 수거량 증대 및 재활용 확대를 위해 서비스와 플랫폼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닥터지
사진=닥터지

닥터지, 팬슈머 서포터즈 ‘찐팬’ 1기 모집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팬슈머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찐팬’ 1기를 모집을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닥터지 ‘찐팬’은 브랜드에 애정을 가진 팬슈머(팬+컨슈머)들을 대상으로 한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찐팬 1기에 선정된 서포터즈는 4월부터 10월까지 향후 7개월 동안 닥터지와 적극 소통하며 신제품 개발 및 피부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1:1 피부고민 밀착 케어는 물론, 자사몰 마일리지 및 1년간의 신제품 무상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닥터지 관계자는 “닥터지 팬, 사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 키워나가고자 공식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닥터지를 사랑하는 사용자는 물론, 피부 건강과 더마 코스메틱에 관심 있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지 찐팬 1기 참가 모집은 오는 21일까지 닥터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지원서 작성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총 모집 인원은 피부 타입에 따라 DS(민감건성), OS(민감지성) 각 10명씩 총 20명이며, 피부 타입은 닥터지 홈페이지 내 ‘바우만 테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합격자는 비대면 인터뷰 등 소정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8일 최종 발표된다.

사진=AHC
사진=AHC

AHC, 아이크림 ‘1억개’ 판매 돌파 감사 프로모션

AHC가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 1억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012년 첫 출시 이후 AHC 아이크림을 꾸준히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착순 가격 혜택, 베스트 리뷰 이벤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한 것.

특히 AHC의 베스트셀러 아이크림을 한 자리에 모아 특별한 구성과 가격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피부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시작으로 인체 유사 콜라겐으로 피부를 촘촘하게 채우는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독자 펩타이드 함유로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저자극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등이다.

아이크림을 처음 구입해보려는 고객들을 위해 미니 사이즈의 아이크림들을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정성스러운 제품 후기를 선정하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AHC 아이크림 사용 후기를 남긴 고객 중 베스트 리뷰 작성자를 선정하여 ‘에이지리스 골드 시너지 케어 세트’, ‘타임 리와인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 ‘에이지리스 아이크림 포 페이스’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구매 금액에 따라 시카와 콜라겐이 함유된 클린뷰티 아이크림 ‘퓨어 레스큐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미니, 순도 99.9% 금이 함유된 아이크림 ‘슈프림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등 스페셜한 아이크림도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