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미래금융 위한 'AI 체험존' 오픈
상태바
KB국민은행, 미래금융 위한 'AI 체험존' 오픈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3.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개 키오스크서 AI 금융 기술 경험
"영업점·모바일 등 체험 서비스 확대할 것"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AI 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 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AI 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 은행원도 만나 볼 수 있다. AI 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AI체험존 입구에는 KB국민은행이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Future Finance A.I. Challenge)'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는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은행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