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판 뉴딜'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KB국민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판 뉴딜' 지원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2.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발굴·지원
100억원 특별 출연... 세무·회계 컨설팅 등 제공
1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지원을 위한 포괄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19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한국판 뉴딜지원을 위한 포괄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왼쪽)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판 뉴딜 지원을 위한 포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기업을 함께 발굴하고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디지털 뉴딜 기업 ▲그린 뉴딜 기업 ▲고용안정·산업안전 혁신기업 ▲지역 주력산업·규제 샌드박스(일정 기간 기존 규제 면제) 기업 등이다.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100억원을 특별 출연하고 금리우대, 보증료 지원 등을 통해 한국판 뉴딜 관련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낮춰준다. 아울러 세무·회계 컨설팅, 우수인력 채용 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은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을 바탕으로 보증 비율과 보증료율을 우대한 5000억원의 보증서를 공급한다.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기술이전도 지원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실질적 성과를 내고 민간주도 한국판 뉴딜 지원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