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VIP고객 전용 비대면 자문 서비스 개시
상태바
KB증권, VIP고객 전용 비대면 자문 서비스 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2.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시스템 '스마트 자문 센터' 오픈
'KB able Premier 컨설팅' 고도화
자산관리·세무·부동산 서비스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이 VIP고객을 대상으로 고도화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KB증권은 VIP고객에게 제공하는 'KB able Premier 컨설팅'을 비대면 화상자문 전문 시스템으로 구축해 '스마트 자문 센터'를 오픈했다.

아직 화상으로 고객과 상담하는 것은 일반적이지는 않다. 하지만 전문적인 화상 장비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화상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 것은 미래를 대비한 앞선 행보라는 평가다.

자산관리 분야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에 거액자산가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자문 기회를 놓치지 않으면서 언택트 디지털 처리가 화두인 현 상황에도 부합하다는 설명이다. 점점 대면보다는 모바일기기에 익숙한 고객이 증가하고 있어 화상 자문 서비스가 도입되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되면서 만족도를 올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화상 자문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영업점 PB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신청만 하면 된다. 자문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발송되는 초청 코드를 통해 화상 앱으로 자동접속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자문이 이뤄진다.

이민황 KB증권 IPS본부장은 "코로나 여파로 시작하게 된 언택트 금융거래가 일상적인 금융서비스 형태로 자리잡게 될 날이 머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자문 역량을 비대면 화상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다"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