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야 산다"... 화장품업계 이색 콜라보 열풍
상태바
"튀어야 산다"... 화장품업계 이색 콜라보 열풍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1.26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부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 봇물
색조부터 기초까지 다양한 제품 유형
아모레퍼시픽부터 베네피트까지 기업도 다양

화장품 업계가 인플루언서, 패션, 캐릭터, 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코로나 확산 장기화로 침체된 경기, 치열한 경쟁 등으로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으면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먼저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Off-White c/o Virgil Abloh)'와 협업해 한정판 제품 ‘PROTECTION BOX(프로텍션 박스)’를 선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인 오프화이트가 한국 회사와 콜라보레이션해 제품을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가 협업해 제작한 ‘PROTECTION BOX(프로텍션 박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아이템(시트 마스크, 톤업 쿠션, 립밤)과 오프화이트의 패션 아이템(패션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프로텍션 컨테이너)으로 구성했다.

이 제품은 2월 1일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쇼핑몰(AP몰)에서 드로우 방식으로 판매한다. 이후 8일부터 네이버쇼핑을 통해, 10일부터는 아모레스토어(서울시 용산구), 아모레성수(서울시 성동구), 아모레스토어 광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월에는 중국과 일본에서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재유(JEYU)’ 유튜브
사진=‘재유(JEYU)’ 유튜브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재유(JEYU)’와 함께 ‘오버스머지 립 틴트’ 컬러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구독자 17만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재유는 레이카인드의 대표 팬슈머(Fansumer)로 신규 컬러 개발과 네이밍 선정에 직접 참여했다.

오버스머지 립 틴트는 레어카인드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벨벳 스머지 텍스처가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컬러의 립을 표현해 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틴트 베이스 2종과 포인트 컬러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웜톤, 쿨톤 등 피부톤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틴트 베이스를 포인트 컬러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입술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는 효과를 줘 입술 컬러가 가진 단점은 보정하고, 색이 오랜 시간 선명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쿠스에이치앤비
사진=쿠스에이치앤비

쿠스에이치앤비가 전개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쿠스(KU:S)는 한국의 조각보 디자이너 한지희의 브랜드 ‘한지희 클래식’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가-글로우 리츄얼 키트’를 내놓았다.

디자이너 한지희는 전통적인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어 우리 삶이 아름다워지고 편안해질 수 있는 콘셉트의 작품을 만드는 작가이다.

조각보를 재해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한지희 클래식’을 론칭해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프랑스 등 세계 각지의 아트숍과 갤러리에서 전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아가-글로우 리츄얼 키트’는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4가지 단계별로 사용해볼 수 있는 키트다. 제품 패키지에 한국적인 문양과 컬러를 조합해 전통미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제품은 아가-글로우 페이셜 클렌저와 아가-글로우 소프트 에센스, 아가-글로우 세럼 컨센트레이트, 아가-글로우 캡슐 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베네피트
사진=베네피트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과 파트너십을 맺고 ‘베네피트 1976’이라는 컬러 명으로 핑크 컬러를 개발했다. ‘베네피트 1976’ 컬러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컬러로 거듭났다. 또한, 팬톤에 공식적으로 등재돼 더욱 의미가 있다.

베네피트는 팬톤에 공식 등재된 것을 기념해 에코백, 파우치, 손거울 등 총 3종의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3종을 제작하기도 했다.

사진=세타필
사진=세타필

스위스 더마 브랜드 세타필이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만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세타필만의 독보적인 피부 과학인 ‘모이스춰 락(Moisture Lock) 테크놀로지’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풀어냈으며, 민감 피부의 고민을 해결하는 콘 LAB의 이야기로 펼쳐져 세타필만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에게 친밀감 있게 전달한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세타필의 베스트 제품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어피치와 라이언의 매력이 담긴 ‘세안 헤어밴드’, ’손거울’, ‘파우치’ 등의 콜라보레이션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진=안나수이 향수
사진=안나수이 향수

한편 안나수이 향수는 ‘스카이(SKY) EDT’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빌리엔젤과 협업한 ‘안나수이 스카이 체리케이크’를 2월 1일 공개할 예정이다. ‘스카이 EDT’는 싱그러운 페어 향을 시작으로 폭신한 구름같은 은방울 꽃과 부드러운 플라워 페탈 향들을 지나 바스락거리게 구워진 팝콘 향으로 마무리되는 안나수이의 새로운 향이다. 꿈을 꾸는 소녀와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여성의 모습을 빈티지한 열기구 디자인의 보틀에 담아내 더욱 소유욕을 불러일으킨다.

안나수이 SKY 체리케이크는 열기구가 핑크색 구름을 뚫고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의 설렘을 담은 ‘스카이 EDT’에서 영감을 받아 서울의 핑크빛 노을을 담은 달콤한 케이크로 새롭게 만들어졌다.

크림치즈와 체리잼이 통째로 들어간 딸기 시트 케이크로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내 줄 홀케이크와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조각케이크로 구성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2월 1일부터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스카이 EDT 50ml와 콜라보 그립톡이 들어간 특별 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된 안나수이 향수 팝업 공간에서 ‘스카이 EDT’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협업 케이크의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