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공개
상태바
KB국민카드,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공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1.2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민요와 판소리의 접목
10% 추가 적립·간편한 신청 특장점 소개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이날치 밴드와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지닌 ▲국민 모두 발급 가능 ▲10% 추가 적립 혜택 ▲간편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표현했다.

또한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