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브러쉬, 이땐 이거②] 아이섀도우用 4종 초간단 사용법
상태바
[메이크업브러쉬, 이땐 이거②] 아이섀도우用 4종 초간단 사용법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1.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고르는 브러쉬 선택법
아이섀도우 브러쉬, 용도 따라 4종류 구분
선택시 각 브러쉬 특징 고려 중요
사진=미아우라 메이크업 브러쉬
사진=미아우라 메이크업 브러쉬

최근 국내 다양한 브랜드들이 메이크업 브러쉬를 선보이고 있지만,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을 찾기는 쉽지 않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메이크업 브러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단순히 사용방법이나 종류에 대해 이야기할 뿐이다. 브러쉬를 고르는 기준, 종류의 다양함, 역할 등의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다.

특히 가장 밀접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브러쉬를 볼 수 있는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각기 다른 다양한 디자인으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다.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어떻게 골라야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할까. 우선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크게 기본, 블렌딩, 스머지, 포인트 등 4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기본 브러쉬 선택법

미아우라 512
미아우라 512

기본 브러쉬는 말 그대로 기본적인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브러쉬로 약지 손가락으로 아이섀도우를 바를 때 사용하는 면적만큼 터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만약 아이섀도우 브러쉬를 딱 하나만 사용해야 한다면 기본적으로 선택될 수 있는 제품이다.

넓은 면을 이용해 베이스 및 미디움 영역에 사용이 가능하고 끝부분을 활용하면 간단한 스머지 연출까지 해결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에 어느 정도 스킬이 있거나, 단 하나 만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브러쉬다.

 

블렌딩 브러쉬 선택법

미아우라 500
미아우라 500

둥글 원통 형의 촛불 형태를 띄고 있는 아이섀도우 브러쉬로 블렌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앞서 소개한 기본 브러쉬 하나만으로 경계선 없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연출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다. 아이 메이크업 시 가장 연한 컬러 즉, 은은한 베이스를 연출할 때 꼭 필요한 브러쉬다.

블렌딩 브러쉬를 고를 때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부드러운 모질과 정교한 커팅이다. 브러쉬가 너무 탄력이 있거나 힘이 있으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표현이 어렵기 때문에 블렌딩 브러쉬는 부드러운 모질이 가장 중요하다.

내 피부에 아이섀도우 컬러감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하기 위에서는 블랜딩 브러쉬가 제격이다.

‘미아우라 500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양모 중에서 가장 퀼리티가 높은 최고급 시광봉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한 발색을 도와주는 블렌딩 아이섀도우 브러쉬이다. 노즈 쉐이딩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스머지 브러쉬 선택법

미아우라 521
미아우라 521

흔히 총알 브러쉬라고 불리는 스머지 브러쉬는 스모키 메이크업의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다. 둥근 원통 모양에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모양이 총알같다고 붙여진 별명으로 스모키 메이크업이 유행하던 시기에 주목을 받았다.

총알 브러쉬라는 말처럼 스머지 브러쉬는 아이섀도우를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이 아닌 자연스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더 중요한 브러쉬다. 블렌딩 브러쉬로 베이스를 깔아주고, 기본 브러쉬로 미디엄 컬러를 깔아줬다면 스머지 브러쉬로 보다 깊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스머지 브러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적당한 탄력, 그리고 부드러운 모질이다. 아무래도 컬러감을 더 진하게 표현하고, 표현된 컬러감을 자연스럽게 펴 발라 주기 위해서는 브러쉬 모의 적당한 텐션이 필요하다. 가장 예민한 눈가에 직접 닿는 만큼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은 부드러움이 중요하다. 부드러운 모의 선택은 기본이고, 적당한 텐션과 발색을 위해서는 정교한 커팅과 쉐입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인 것도 잊지 말자.

 

포인트 브로쉬 선택법

미아우라 533
미아우라 533

포인트 브러쉬는 아주 작은 사이즈의 브러쉬로, 아이섀도우 브러쉬 중에서는 중요도에서 후 순위에 위치한다. 스머지 브러쉬와 같이 스모키 메이크업에 필요한 제품이지만 아주 작은 사이즈로 삼각존을 채우거나, 라인 그라데이션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포인트 브러쉬는 작고 슬림해 빈틈없는 컬러 발색뿐 아니라 엣지 있는 눈꼬리 연출 및 애교살 메이크업에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이에 보다 섬세하고 정교한 연출을 원할 때 사용하면 좋다.

‘미아우라 533 포인티드 섀도우 브러쉬’는 일반적인 포인트 브러쉬와 다르게 브러쉬 모가 일자로 커팅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메이크업이 서툰 초심자들도 쉽게 포인트 연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브러쉬를 세워 그었을 때 의도한대로 모양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섬세한 부분까지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