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웠어"... 화장품, 스타 SNS 타고 소비자 접점 강화
상태바
"자연스러웠어"... 화장품, 스타 SNS 타고 소비자 접점 강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1.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영향, 스타 마케팅 봇물
방송, 화보, 일상 속 스타들의 뷰티 아이템 눈길
드라마 PPL 넘어 뮤직비디오 속 제품도 관심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화장품 업계 마케팅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연예인들의 참여도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무대, 화보, 방송 등에서 활동하는 스타들이 사용하는 뷰티템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까지 이어지고 있다.

1.레드벨벳 조이가 추천한 에스쁘아 '귀뛰르 립 틴트 샤인' 2.트와이스 나연이 사용한 맥 '글로우 플레이 브러쉬' 3.손담비가 사진을 공개한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하이드라블룸'
1.레드벨벳 조이가 추천한 에스쁘아 '귀뛰르 립 틴트 샤인' 2.트와이스 나연이 사용한 맥 '글로우 플레이 브러쉬' 3.손담비가 사진을 공개한 메이크업 포에버 '아티스트 하이드라블룸'

레드벨벳의 멤버 조이는 최근 SNS에 직접 립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상큼한 모습을 보여준 조이가 사용한 제품은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에스쁘아의 ‘꾸뛰르 립 틴트 샤인’으로 촉촉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립을 만들어준다.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은 지난 크리스마스에 아리아나 그란데의 ‘Love is everything’ 커버곡 영상으로 화제가 됐다. 스키복을 입고 상큼 발랄한 비주얼을 선보인 나연은 맥의 ‘글로우 플레이 블러쉬’ 제품을 치크 메이크업으로 사용해 사랑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또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예능 '나혼자 산다'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손담비는 SNS를 통해 건조한 겨울철 하루 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유지해주는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손담비가 사용한 제품은 포에버의 ‘아티스트 하이드라블룸’ 립밤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tvN 수목 드라마 '여신강림'에 노출된 컬러그램 '멀티 큐브 팔레트'와 '로지 톤업크림'
tvN 수목 드라마 '여신강림'에 노출된 컬러그램 '멀티 큐브 팔레트'와 '로지 톤업크림'

최근 차은우, 문가영 출연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tvN 수목 드라마 '여신강림' 속에 노출되는 화장품도 화제다. 매회 등장하는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컬러그램 제품은 극중 문가영이 연기한 임주경의 이름을 따 ‘임주경 화장품’이라고도 불린다. 그 중에서도 자주 노출되고 있는 컬러그램의 '멀티 큐브 팔레트'와 '로지 톤업크림' 등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시즌 1을 종영한 SBS 월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악녀 천서진 역을 맡아 놀라운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소연의 완벽한 메이크업 제품 또한 이슈가 되고 있다. 김소연은 극 중 천서진의 도도하고 광기 어린 완벽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나스의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을 사용했다. 이 파운데이션은 천서진의 어두운 흑발에 대비되는 밝고 매트하면서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를 연출했다.

1.드라마 '팬트하우스' 출연 중 김소연이 사용했다는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1.드라마 '팬트하우스' 출연 중 김소연이 사용했다는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2.최근 유진이 공개한 뮤직비디오 '향수'에 노출된 지미추 향수 ‘아이 원 추(I WANT CHOO)EDP’

뮤직비디오 속 뷰티 아이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티저를 통해 강렬한 변신을 예고했던 유빈의 ‘향수(Perfume)’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향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해당 향수는 2월 출시 예정인 글로벌 브랜드 지미추 향수(JIMMY CHOO PERFUME)의 ‘아이 원 추(I WANT CHOO)EDP’다. 이 제품은 풍부한 감성과 자신감이 넘치며 유머러스한 매력의 전형적인 지미추 우먼을 상징하는 새로운 여성 향수다.

만다린 주스 및 벨벳 피치의 톡 쏘는 탑노트로 시작해 레드 스파이더 릴리, 자스민 삼박의 매혹적인 미들 노트, 그리고 바닐라와 벤조인 레지노이드의 강렬하고도 깊은 여운으로 마무리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