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HMR 라면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HMR 라면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HMR 라면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오뚜기가 큼지막한 닭고기와 얼큰한 국물맛을 내는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숨겨진 라면비법'이라는 의미를 담은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다. 라면에 맛과 영양을 더하고자 레토르트 파우치를 활용해 풍부한 건더기가 담겼다.

라면비책은 칼국수 형태의 면발을 사용해 닭개장 국물이 더욱 잘 배도록 했으며, 면발에 귀리를 첨가해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다. 큼직한 닭가슴살과 대파, 토란 등의 원물들을 사용했으며 부추, 계란 건더기로 고명 식감을 완성했다.

사진= 동원산업.
사진= 동원산업.

 

동원산업, MSC인증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 "해양생태계 보호 앞장"

동원산업이 설을 앞두고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가지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산업은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아 MSC 인증 참치로만 구성된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 세트 ▲동원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 등 3종을 선보인다. MSC 인증 참치회 선물세트 외에도 가격대별 고급 세트부터 실속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동원산업은 물을 얼려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선물세트 포장용 보냉재로 사용해 환경보호 요소를 강화했다. 친환경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된 종이팩에 100% 물만 담아 얼린 형태로, 종이팩은 자연 분해가 가능하고 물은 얼려 재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던킨
사진= 던킨

 

던킨, 미국 맛 살린 버거도 판다… '내쉬빌 핫치킨 버거'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내쉬빌 핫치킨 버거는 매콤한 소스와 치킨 패티, 아삭한 코울슬로를 소프트 번 사이에 넣은 제품이다. 

치킨 패티에 칠리 등을 넣어 매운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코울슬로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제품 가격은 단품 구매 시 4900원이며, 단품 버거에 1000원을 추가할 시에는 콤보 음료(아메리카노·콜라·오렌지주스 중 택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SPC그룹에 따르면 내쉬빌 핫치킨은 치킨을 튀긴 후 매운 향신료로 만든 소스를 바른 음식으로 미국 테네시주에 위치한 내쉬빌의 명물로 유명하다. 미국 전역은 물론 최근에는 이색적인 매콤함으로 국내의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 샘표.
사진= 샘표.

 

샘표, 소포장 반찬 '쓱쓱싹싹 밥도둑' 출시

샘표가 소포장 반찬 신제품 '쓱쓱싹싹 밥도둑' 6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쇠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멸치볶음, 고추장 멸치볶음, 오징어채볶음 등 총 6종이다. 3~4인이 한 끼 식사로 먹기 적당한 양이며,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아도 되는 상온 제품이다.

장조림 3종은 호주산 청정우 홍두깨살, 국내산 돼지고기 안심, 국내산 메추리알에 꽈리고추로 맛의 균형을 잡았다. 볶음 3종은 바삭하고 고소한 원물을 샘표가 개발한 소스로 양념했다. 멸치볶음과 고추장 멸치볶음은 호박씨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었다. 오징어채볶음은 건식으로 20분 이상 볶은 오징어채를 샘표의 비법 소스로 양념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밥반찬 '숯불생선구이'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숯불고등어구이'와 '숯불삼치구이' 등 2종의 간편 생선구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전자레인지에 50초만 돌리면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다. 생선을 반으로 잘라 가시를 완전히 제거한 후 구워낸 만큼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선 살의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햇빛에 말리는 반건조 과정을 거친 뒤 고온의 숯불화덕에 구워냈다. 숯불에 구워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은은한 숯불향과 고소함을 증대시켰다. 삼치구이에는 간장와사비 소스를 동봉해 취향에 따라 찍어먹을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반찬류는 대부분 소용량이고 조리하기 편리해 시간과 노동력을 절약하기 원하는 1~2인 가구 형태에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가시비(가격 대비 시간)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편의점 반찬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소화흡수에 유리한 산양유에 신생아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생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제품이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것으로 다수의 국내 특허 및 학술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에 해당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 대학병원이 이를 활용한 분유를 공동 개발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4종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을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영아들의 편안한 소화와 편안한 잠, 부드러운 배변을 위해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를 적용했다.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ESP 유산균체 대사물질도 적용했다. 김치에서 분리한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갖는 EPS유산균체 대사물질은 기능성을 인정받아 관련 특허를 받고, 지난해 IR52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특허 받은 식물성 DHA를 사용했으며, 두뇌·눈 구성성분인 DHA와 아라키돈산의 비율도 1:2로 맞췄다. 분유의 제조 과정에서도 MSD공법을 사용해 영양소의 열변성을 최소화 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정백홍 3행시 연하장' 우수작 공개

풀무원식품이 '로스팅 라면 풀무원 정백홍 3행시 연하장 이벤트' 우수작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정백홍 3행시 연하장 이벤트는 길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소비자를 위해 마련한 비대면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로스팅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을 활용해 작성한 3행시와 함께 사진을 응모했다. 지난해 12월 16~27일 약 11일간 1500여 명이 응모했다.

선정된 100명의 고객에게는 본인이 작성한 3행시와 사진이 제품 라벨에 담긴 특별한 '정·백·홍' 제품이 각 1번들 씩(각 4개입) 증정됐다. 정면, 백면, 홍면 각 제품 겉면 패키지에 행에 맞는 글귀와 사진이 함께 디자인돼 있다.

당첨작은 ▲정년퇴직 앞둔 우리 엄마, 백 일 뒤면 선생님도 이제 마무리, 홍당무 됐던 첫 수업 그 시절 엄마 ▲정말이지 당신 같은 사람은, 백만 명 중에 한 명 나올까 말까 한, 홍일점 같은 소중한 존재야 ▲정말 우리가 내년에 결혼을 해! 백이십 살까지 함께 해주는 거지? 홍옥처럼 달콤하게 살자 사랑해 등이 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8월 '자연을 맛있다'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정면, 백면, 홍면 3종을 출시했다. 정면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식물성탕면이고, 백면은 조개곰탕면, 홍면은 소고기버섯탕면이다.

사진= 풀무원건강생활.
사진=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패키지 디자인상 수상

풀무원건강생활이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29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풀무원건강생활의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 3종이다. 유어락은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어락은 이번 심사에서 제품의 기능성을 젊은 고객층에 맞게 트렌디한 스타일과 컬러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 디자인센터는 풀무원의 메인 컬러인 '그린'을 브랜드 영역에, 제품의 기능을 연상시키는 서브 컬러를 제품명 영역에 심플하게 배치했다. 구체적으로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연상시키는 블루 계열,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유산균'은 아름다움을 연상시키는 핑크 계열을 메인 컬러로 선택해 제품의 기능성을 심플하게 구현했다. 또 환경보호를 위해 제품의 겉면에 코팅처리를 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