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 출시
상태바
KB증권,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데이터·핵심뉴스 선별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이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SPEC' 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SPEC' 앱은 관심있는 투자 뉴스만 골라볼 수 있고 투자자 간 의견 공유, 간편 모의투자까지 가능한 투자 인사이트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해당 앱은 SNS 인증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실시간 시세, 테마별 시장 주도주 등 투자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 약 1만건의 국내 뉴스 데이터를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 분류 후 투자자의 관심 이슈를 카테고리 별로 모아서 볼 수 있다. 핵심 투자 뉴스를 일 20건으로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앱이 제공하는 폴 인사이트(Poll Insight) 메뉴를 통해 시장 이슈에 대해 투자자들이 직접 투표를 하고 다른 투자자의 의견을 모아 투자 참고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가상투자계좌 없이 간편한 핀 설정을 통해 모의투자를 하고 본인의 투자 순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 핀 트레이딩(Pin Trading) 기능도 탑재됐다.

KB증권 관계자는 "당사 MTS 'M-able(마블)' 앱이 다양한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주식과 금융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범용 앱이라면, 'SPEC'은 보다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고객이 Poll, Pin 등 집단지성을 통해 투자 방향성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앱"이라며 "향후 투자경험 등 요건을 갖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투자성향에 맞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는 등 지속적으로 앱을 고도화하며 'M-able' 앱과 상호보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