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서 3개 브랜드 수상
상태바
김해시,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서 3개 브랜드 수상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1.01.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축협 '천하1품', '산들에참포크' 수상
부경양돈조합 '포크밸리' 명품 브랜드 인증
'천하1품' 브랜드 이미지=홈페이지 캡처

김해축협의 '천하1품', '산들에참포크'와 부경양돈조합의 '포크밸리'가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각각 친환경 부문상, 장려상, 명품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김해시가 5일 밝혔다. 

김해축협의 '천하1품'은 지난 2018년 농협회장상, 2019년과 2020년 농협중앙회장상 친환경 부문상을 수상해 한우분야 우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해 대표 축산물 브랜드다. 올해는 처음으로 한돈 브랜드인 '산들에참포크'도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김해축협은 한돈 또한 우수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이와 함께 부경양돈농협의 '포크밸리'는 대상을 3회 수상한 경영체 중 우수 경영차만 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아 한돈 분야 최고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2003년 시작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 단체 등이 축산물 생산 전 과정을 꼼꼼한 현지실사를 통해 우수 축산물을 선별한다.

김해시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 육성은 건강한 축산물 먹거리 공급과 직결되며, 올해에는 세계적 수준의 김해축산물종합유통센터의 완공과 제1회 김해한우축제 개최에 따라 이와 연계하여 김해시 축산물 홍보, 축산물 수출 확대 및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