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부산 OK일자리 사업' 평가서 우수상
상태바
해운대구, '부산 OK일자리 사업' 평가서 우수상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1.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여성 위한 일자리 기대

부산 해운대구가 '부산 OK일자리 사업' 평가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1인기업 창업교육과정 '갭컴퍼니(Gap Company)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부산 OK일자리 사업'은 탑-다운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과 지역기업이 중심이 돼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하는 지역맞춤형 상향식 일자리 공모사업이다.

1인기업 창업교육과정 '갭컴퍼니(Gap Company) 사업'으로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해운대구청

특히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가정 내에서 개인상황에 맞춰 제품생산 참여도를 조절해 창업의 유효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일자리로 이어지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12월 18~20일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창업에 성공한 갭컴퍼니들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면서 신세계백화점과 지역 내 생산과 유통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성과도 거뒀다.

해운대구는 이번 수상으로 받은 인센티브로 내년에는 갭 컴퍼니 1인기업들로 구성된 ‘누구나 가게’라는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온라인 마케팅 등에 나서는 등 기업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한편, 홍순헌 구청장은 “여성의 일자리 지속성이 낮아 고민이었는데 ‘갭컴퍼니’와 ‘누구나 가게’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욱 알차게 사업을 이끌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