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광교마을지역아동센터에 '아름인 도서관' 개관
상태바
신한카드, 광교마을지역아동센터에 '아름인 도서관' 개관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3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급여 일부 모금해 재원 마련
사진=신한카드 제공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마을지역아동센터'에 508번째이자 임직원 모금으로 마련한 7번째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카드 임직원들은 그 동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해 매월 급여 중 일부를 사랑의 계좌와 우수리란 이름으로 모금했다. 이를 통해 2001년부터 지금까지 197명의 난치병 환아 치료비로 17억여원을 지원했다. 지역사회 7곳에도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밀키트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 키트(위생용품, 비타민, 건강용품 등으로 구성)도 지원했다.

신한카드는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이 대한민국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로 2010년부터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시작해 총 505개의 도서관을 개관하고 교육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권장도서 62만권을 지원해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개관은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안전한 독서환경을 구축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라며 "향후에도 아름인 도서관을 그룹 ESG 전략과 연계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소통 공간과 교육 플랫폼으로 육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