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함께 극복"... 화장품 업계, 따뜻한 기부 줄잇는다
상태바
"코로나 함께 극복"... 화장품 업계, 따뜻한 기부 줄잇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0.12.2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 후원 활동 전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2020년 한해의 끝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화장품 업계의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 확산으로 그 어느때 보다 어려웠던 시기임에도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기부 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것.

닥터 브로너스 '올원 코리아 이니셔티브 캠페인'
닥터 브로너스 '올원 코리아 이니셔티브 캠페인'. 사진=닥터브로너스

먼저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21일 올원 코리아 이니셔티브 캠페인(이하 ‘올원 코리아 캠페인’)을 공식 론칭하고 ‘사회 정의’, ‘동물 복지’, ‘환경 보호’ 실현에 앞장서는 다양한 국내 단체에 총 1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원 코리아 캠페인’은 2019년 닥터 브로너스 미국 본사에서 시작된 ‘올원 인터내셔널 이니셔티브 캠페인’의 한국 지역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닥터 브로너스 한국 공식 수입사인 엠아이인터내셔널의 추가 기부액을 더한 총 1억 원의 기금이 본사의 핵심 가치에 따라 엄선된 단체의 의미 있는 프로젝트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함께할 3개의 주요 단체는 사회 정의 부문 ‘지파운데이션’, 동물 복지 부문 ‘동물자유연대’, 환경 보호 부문 ‘서울환경운동연합’이다.

12월 말 진행되는 첫 공식 기부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한 취약 계층 아동 대상 식료품 키트 지원이다. 기부금은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수업과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 기간 끼니를 거르기 쉬운 아이들에게 조리가 용이한 즉석 식품들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 150세트를 제작 및 전달하는 데 쓰인다.

닥터 브로너스는 올인원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과 ‘오가닉 립밤’, 손 소독제 ‘페퍼민트 핸드 새니타이저’ 등의 제품 역시 함께 후원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동물자유연대의 ‘22마리 사육곰 생추어리 이주 프로젝트’ 후원도 계획돼 있다. 웅담 채취를 위해 열악한 환경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먹으며 살아가는 국내 사육곰 443마리 중 22마리를 우선 구출하는 프로젝트로 닥터 브로너스의 기부금은 곰들이 생추어리로 이주하기 전 먹게 될 식료품 구매비와 실제 이주 진행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환경운동연합 기부를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와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시민들의 인식 증진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을 준비 중이다.

파파레서피 '굿 레서피 박스'
파파레서피 '굿 레서피 박스'. 사진=파파레서피

ABT(구 코스토리)의 기초 화장품 브랜드 파파레서피는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함께 강원도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화장품을 선물하는 ‘굿 레서피 박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굿 레서피 박스’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어쩔 수 없이 유통기한이 다 된 화장품을 쓰거나 아토피, 건조, 민감성 피부 트러블 등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좋은 제품을 얻지 못하는 취약계층 자녀와 가족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담당 교사들이 지원 대상을 선정하면 해당 학생과 가족들이 직접 파파레서피 제품 중에서 필요한 목록을 고르도록 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면서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안전한 화장품을 전달하는 방식을 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ABT는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도내 초·중·고등학교가 함께 참여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15개 학교 76명의 학생들에게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토너’, ‘블레미쉬 크림’, ‘티트리 컨트롤 클렌징 폼’ 등 다양한 파파레서피 제품을 전달했다.

듀이트리의 김결 기부 마켓 지원
듀이트리의 김결 기부 마켓 지원. 사진=듀이트리

듀이트리는 뷰티 크리에이터 김결의 기부 마켓을 지원, 나눔의 뜻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 김결은 꼼꼼한 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제품 추천과 유용한 피부관리 팁을 공유하며 스킨케어 멘토로서 활약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지난 12월 11일, 김결은 듀이트리, 라네즈, 메이크프렘 등 총 9개의 브랜드 제품을 박스로 구성,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마켓을 진행했다. 해당 마켓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오픈 1분만에 매진됐다.

듀이트리는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와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 총 2종을 무상으로 지원해, 김결의 기부 마켓에 참여했다.

한독화장품, 밥퍼나눔운동본부 손소독제 기부
한독화장품, 밥퍼나눔운동본부 손소독제 기부. 사진=한독화장품

한독화장품은 오는 25일 개최되는 밥퍼나눔운동본부의 독거어르신, 노숙자 등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2020년도 거리성탄예배’에 손소독제 3,250개의 상품을 다일공동체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다일공동체 밥퍼나눔운동의 ‘거리성탄행사’는 매년 12월 25일 성탄절마다 거리에서 이웃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선물과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어느덧 33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무의탁노인, 노숙인 등 소외 이웃 3천명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는 방한키트, 방한복을 제공하는데 이번 행사는 코로나라는 사회적 아픔으로 인해 대면으로 예배를 드리지는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 전달할 예정이다.

라벨영과 푸르메재활센터 기부 협약식
라벨영과 푸르메재활센터 기부 협약식. 사진=라벨영

라벨영은 12월 초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아동 지원사업 기부 협약식’을 갖고 장애 아동을 위한 재활치료비 정기 후원에 나설 뜻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번 후원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라벨영의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라벨영이 후원하는 장애어린이는 푸르메재활센터 이용자 중 치료비 부담으로 적합한 치료를 받기 힘든 가정 위주로 선정됐으며, 라벨영은 장애어린이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기회를 박탈당하지 않는 것은 물론 다양한 치료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매달 일정한 치료비를 후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