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경본부, '언택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시행
상태바
한국마사회 부경본부, '언택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시행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12.03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 수의사와 장제사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달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진행하는 언택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영상화면 모습,   사진=마사회 부경본부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진행하는 언택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영상화면 모습, 사진=마사회 부경본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매년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말산업 직업체험’은 작년 한 해 동안 2000여명 이상이 참가했을 정도로 지역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대면형 직업체험 운영이 어려워지자 온라인으로 말산업에 대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진행되는 이번 언택트 진로직업체험은 말산업의 대표 직업인 말 수의사와 장제사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달한다.

영상은 말산업 분야에 대한 직업이해와 진로탐색 과정, 근무현장 스케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직자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직업정신과 삶의 열정 또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부산경남본부 말산업 직업체험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언택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와 관련한 장제사, 말 수의사 등의 직업은 교과서에서 접하기 어려운 분야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