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보단 티"...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 100만잔 판매
상태바
"커피보단 티"...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 100만잔 판매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2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非)커피 음료의 반란... 25일만의 기록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두 달 앞서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만에 100만잔 판매됐다. 이에 역대 스타벅스 비(非)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에 100만잔이 판매된 음료로 기록됐다. 

지난 10월 30일 처음으로 소개된 '캐모마일 릴렉서'는 출시 초반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이 늘어나며, 티 베이스 음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레드커런트를 활용해 개발됐다. 캐모마일 티에 리치와 레몬주스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로즈마리와 레드커런트로 장식했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티에 과일주스 등을 가미해 전통적인 티 음료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 한해 출시된 신규 음료의 60%를 비커피 음료로 선보인 바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담당은 "'캐모마일 릴렉서'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잇는 인기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29일까지 e-스티커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모마일 릴렉서', '토피 넛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비롯해 라떼 및 티 라떼류 중에서 음료를 구매할 경우, 미션 e-스티커 한 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