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석 건강칼럼] 팔자주름 '울쎄라' 시술, 불법 재생팁 주의해야
상태바
[정우석 건강칼럼] 팔자주름 '울쎄라' 시술, 불법 재생팁 주의해야
  • 정우석 피부과 전문의
  • 승인 2020.11.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조절, 샷수 분할 등 집중적 치료 도움
"피부과 전문의 검증된 제품으로 시술해야"
장우석 피부과 전문의
정우석 피부과 전문의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수술이 아닌 피부과 시술을 통해서도 팔자주름 등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다양한 레이저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울쎄라리프팅은 팔자주름 등 깊은 부위에도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찾는 이가 많다.

울쎄라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침투시켜 열 응고점을 생성하는 방식이다. 피부 속부터 리프팅이 진행되기 때문에 팔자주름 등에 효과적일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은 볼이나 광대 등의 포괄적 범위에 레이저를 조사해 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에너지 조절이나 샷수 분할 등으로 집중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울쎄라에 이용되는 팁은 1.5mm, 3.0mm, 4.5mm로 세분돼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으면 울쎄라효과를 높일 수 있다.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눈가주름이나 목주름 등에도 울쎄라리프팅을 적용할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 시술의 또 다른 장점은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울쎄라리프팅 부작용은 볼패임과 부기를 꼽을 수 있다. 부기는 약 1~2주 정도면 자연스럽게 완화되며 울쎄라리프팅 자체가 부기가 많이 발생하는 시술이 아니다. 부작용이라기 보단 울쎄라효과에 따른 과정이라고 보면 용이하다.

다만 볼패임이나 부기 장시간 유지는 울쎄라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불법 재생 팁을 사용하거나 비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으면 발생할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을 통해 팔자주름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울쎄라비용 등이 아닌 검증된 제품을 피부과 전문의가 시술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내용을 확인하려면 울쎄라 본사 MERZ(멀츠)사에서 수여하는 골든레코드 어워드 내역을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당 어워드는 멀츠사에서 정품 팁 사용 최다 병원에게 수여하는 일종의 인증 병원 마크로 볼 수 있다. 

울쎄라 정품을 이용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제대로 시술 받으면 시술 이후 팔자주름 등에 효과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의료기관을 찾는 것을 권장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