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소셜벤처 판로 지원... 해피빈 온라인 기획전
상태바
SC제일은행, 소셜벤처 판로 지원... 해피빈 온라인 기획전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1.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빈 공감가게에 대표 제품 전시
구매자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원 받아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웹 이미지
SC제일은행 ‘청년제일프로젝트・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 웹 이미지

SC제일은행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소셜벤처의 판로 지원을 위해 30일까지 네이버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의 공감가게에서 ‘SC제일은행과 함께하는 청년 소셜벤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인 ‘청년제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더, 방앗간컴퍼니, 브라더스키퍼, 스프링샤인, 오셰르, 향기내는사람들 등 6개 기업이 대상이다. 이들 기업은 제품 선정 및 검수, 온라인스토어 제작, 해피빈 홈페이지 노출 등 다양한 판로 개척을 지원받는다.

기획전 출품 기업들은 해피빈 공감가게에 개설된 단독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사 소개와 함께 대표 제품을 전시하며 누구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는 1개의 제품만 사더라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받을 수 있다.

장애인 커피 전문가를 양성해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향기내는사람들 임정택 대표는 “코로나로 힘든 상황인데 청년제일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인 해피빈 공감가게 기획전에 참여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작년보다 줄어든 매출을 만회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C제일은행 최기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소셜벤처의 성장을 위해서는 경영지원자금 못지 않게 판로개척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년 기업가들이 이끄는 소셜벤처의 사회적 가치와 선한 영향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제일프로젝트’는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SC그룹에서 지원받은 자금으로 코로나로 피해를 입거나, 사태해결에 기여하는 청년 소셜벤처 12개 기업을 선정해, 각 기업에 1년간 최대 3,000만원의 경영 안정 자금, 판로개척, 금융・IT 컨설팅 등 다각적 지원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