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 출시
상태바
NH투자증권,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 출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11.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최적 ETF 포트폴리오 추천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인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3개월간의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NH로보 EMP자산배분은 실시간 인공지능 기반의 실물·심리 지표를 자동 수집하고 분석해 현재 시장 상황에서 유효한 주식·채권·대체투자(AI) 자산군의 비중을 배분한다. 

다음으로 모멘텀 스코어 모델을 활용하여 국내 거래소 상장 ETF 중 자산군별 최상위 ETF를 선정해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춘 모델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이후 매월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NH로보 EMP자산배분은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적립식 가입도 가능하다. 무료 체험 기간 3개월 동안은 자문 보수가 없고 이후 연 0.5%의 자문보수가 부과된다. 

ETF 매매수수료는 포트폴리오 주문 전용화면에서 주문할 경우 우대수수료(매매일 기준 12월 31일까지 0.0006923%, 이후 0.0043319%)가 적용된다. 

이수환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장은 "NH로보 EMP 자산배분은 당사에 수 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NH투자증권의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분석 결과를 통해 투자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