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온라인서 신청 가능
상태바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온라인서 신청 가능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0.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폐업사실증명원 등 공통증빙서류 4종 필요 없어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우너신청 전용 홈페이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원신청 전용 홈페이지

27일부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이 간편해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폐업 소상공인의 재기 지원을 위해 마련된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을 온라인에서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특히 온라인 신청에서는 공통증빙서류 4종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졌다.

기존에는 9월 25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은 개인이 소상공인 확인서류와 폐업사실증명원 등 4종 서류를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 방식으로 제출해야만 신청이 가능했다.

중기부와 국세청이 최근 폐업 소상공인 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업무협력이 이뤄지며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중기부는 9월 25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도 폐업 소상공인 사전 선별, 신청 안내 문자 발송, 신청자 무서류 신청, 익일 지급 방식의 신속 지급 절차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재도전 장려금 외에 소상공인 폐업 및 재기지원사업도 재도전 장려금 전용 플랫폼에서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재도전 장려금 지급 대상자는 별도의 폐업 소상공인 확인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의 경우 그간 절차가 다소 복잡하다는 현장의 지적이 있었는데 이번 국세청과 행정안전부의 협조로 인해 소상공인의 서류 제출과 관련한 불편을 거의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신청 절차에 애로가 없도록 살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