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대웅제약 우루사 캡슐맨, 야구 시구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대웅제약 우루사 캡슐맨, 야구 시구 이벤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루사 캡슐맨 시구장면. 사진= 대웅제약
우루사 캡슐맨 시구장면. 사진= 대웅제약

대웅제약 우루사 캡슐맨, 야구 시구 이벤트

대웅제약이 이달 20일 '간의 날'을 맞아 KT wiz와 스폰서십을 계약을 맺고 시구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날 경기에 앞서 '우루사 캡슐맨'이 경기 시작을 알리는 시구를 하자 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우루사가 시구한다고 해서 당연히 곰이 나올 줄 알았는데 캡슐이 나와서 놀랐다는 반응부터 우루사 캡슐맨과 KT wiz 마스코트 빅(vic), 또리(ddory)가 함께 손잡고 입장해 귀엽다는 반응 등 다양했다. 

대웅제약은 코로나로 지친 야구선수와 팬들을 위해 '우루사송 챌린지'로 응원을 이어갔다. 우루사 광고 CM으로 유명한 '간 때문이야'에 KT wiz를 응원하는 가사를 붙여 야구장에 온 관중은 물론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있는 야구팬들과 함께 전광판과 줌(zoom)을 통해 열정적으로 응원했다.

한편, 대웅제약 '우루사'는 최근 젊은 감성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 60주년을 맞아 발매한 '우루사 리미티드 에디션'은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우루사 뉴트로 한정판은 우루사 BI의 핵심 요소인 '곰'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뉴트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대웅제약 디자인센터가 협업해, 우루사의 친숙한 곰 캐릭터와 휘장,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우루사의 상징인 곰은 우루사를 한 알 먹고 있는 곰과 귀여운 알통포즈를 한 곰이 인상적이다. 또한, 1960년~1980년대 고가의 제품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금은 색의 소재와 장식들을 사용해 당시의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프로야구를 통해 MZ세대에게 흥미를 제공하고, '우루사'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이번 브랜드데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루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GC녹십자
사진= GC녹십자

유비케어, PHR 플랫폼 기술 국내 특허 취득

유비케어가 '블록체인 기반의 PHR 플랫폼 서버 운영 방법 및 PHR 플랫폼 서버 운영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병·의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통해 작성된 환자의 진료정보를 개인건강기록(PHR) 플랫폼의 다중 분산 저장소에 연동하는 기술이다. 데이터를 분산하여 저장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중앙집중식 시스템에 비해 정보 보안 기능이 강화된 강점이 있다. 또한, 문서의 위치나 내용이 위·변조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인이 공개를 허용한 의료기관에 한해 PHR 플랫폼에 축적된 개인 진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도 포함돼 있다. 이는 의료기관 간의 진료기록 교류가 환자 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는 일반 의원과 상급 병원 간의 진료정보 교류가 원활하지 않아, 환자들이 여러 병원을 방문할 시 같은 검사를 반복적으로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PHR 플랫폼에 저장된 진료 기록을 개인의 동의 하에 다른 의료기관에 제공할 수 있어 환자가 효율적인 진료를 받도록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의료기관 간 또는 의료기관과 개인 간의 진료 정보 교류 플랫폼 및 PHR 관리 플랫폼 등에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한미약품
사진= 한미약품

오브맘,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오브맘(Ofmom)의 'LIFE OFMOM APP'이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오브맘은 임산모와 아이의 건강, 영양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중국, 이탈리아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센트레 오브맘(Centre Ofmom)'을 기반으로 임신육아에 대한 방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해 왔으며, AAT Cattolica Universita (Italy), 이탈리아 제멜리 병원 및 중국 협화병원과 협업해 국제적 수준의 설비와 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LIFE OFMOM APP은 사용자가 임신 전부터 육아 단계까지의 全단계적인 임신육아케어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집에서도 편안하고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LIFE OFMOM APP의 기능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는 '임신육아 유저 맞춤형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의 상태에 따라 세 가지 인터페이스(임신 전/중/후)로 분류해 사용자 상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지원이다. 

두번째 기능은 '수유 가이드'로 사용자 상태와 아기 주수에 맞춘 수유 가이드 및 수유알림, 자가진단 테스트 및 실시간 보고서 서비스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당뇨, 비만 관리 및 1:1 전문가 상담' 기능이다. LIFE OFMOM APP은 임신성 당뇨(GDM)를 겪고 있는 임산부들을 위해 당뇨병(1형/2형)을 구분하여 다양한 항목의 일일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주기적 통계 그래프를 제공하여 사용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1: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하여 음식, 임신성당뇨(GDM), 비만관리, 모유 수유 및 기타 육아 지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후시메디 리커버리 제품 이미지. 사진= 한미약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제품 이미지. 사진= 한미약품

한미약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출시

한미약품이 약국전용 화장품 라인인 프로캄의 신제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에는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 성분이 함유됐다. 푸시디움 코식네움은 상처 부위에 2차 감염을 일으키는 미생물을 억제하는 진균의 발효물로 피부 재생을 도울 수 있다. 또한 피부장벽 강화 인자인 필라그린(Filaggrin)의 발현을 증가시켜 피부강화, 보습, 피부 활력 증진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한미약품의 특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3종 유산균(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락티스)도 함유돼 보습, 항염, 가려움증 완화 효과도 확인할 수 있으며,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이 포함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은 약국전용 화장품 프로캄 라인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