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실무 개발자 양성 '우아한테크코스' 3기 모집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실무 개발자 양성 '우아한테크코스' 3기 모집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0.10.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업계 인력난 우수 개발자 양성 목표
웹 백엔드 외 웹 프론트엔드 과정 추가
10월23일부터 11월 4일 오전 10시까지 신청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실무 개발자를 양성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3기를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우아한테크코스'는 IT업계 개발자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고,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우아한테크코스' 3기는 지난 기수와 달리 '웹 백엔드' 외에도 '웹 프론트엔드' 과정이 추가됐다. '웹 백엔드'는 DB(데이터 베이스), 서버 등의 구성 및 최적화와 관련된 분야다. '웹 프론트엔드는' 사용자에게 보이는 웹 디자인의 작동 및 구현에 관한 분야다. 최근 사용자 경험(UX)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관련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한테크코스'에 참여하는 예비 개발자들이 개발의 양대 분야를 모두 아우를 수 있도록 성정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프로그래밍 현장에서 실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재직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전망이다. 교육과정에는 단계별 프로그래밍 수행, 글쓰기와 발표 등이 포함돼, 현업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까지 학습할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진행한 1기에는 1000여 명이 참가를 지원했다. 그중 52명이 최종 선발됐고 45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수료생 중 23명은 우아한 형제들에, 15명은 네이버, 카카오 등 유수의 IT 기업에 신입 개발자로 입사했다. '우아한테크코스' 1기 취업률은 87%에 달한다. 현재는 49명의 교육생이 2기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다.

'우아한테크코스' 3기 참가자 모집은 이달 23일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온라인 코딩 테스트, 프리코스 과정, 최종 코딩 테스트를 거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30일에 진행한다. 웹 백엔드와 웹프론트엔드 과정 모집자는 각각 50명, 25명 내외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2월부터 10개월간 교육 과정에 참여해 실무능력을 쌓게 된다.

박재성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우아한테크코스는 국내 IT 분야에 우수 개발 인력을 공급하는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참가자들이 소프트웨어 장인으로 성장해 보다 좋은 서비스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꾸준히 보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