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바디프랜드, B2B 공급 대폭 증가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바디프랜드, B2B 공급 대폭 증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NH농협생명 안마의자.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NH농협생명 안마의자.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B2B 공급 대폭 증가

바디프랜드가 기업(법인)고객과 공공기관의 복지 및 포상용 안마의자 B2B 공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9월 NH농협생명을 통해 전국 농·축협에 약 600대의 안마의자를 공급했다. NH농협생명은 우수 매출 지점 포상과 조합원 복지 향상을 위해 전국 농·축협에 설치할 안마의자 업체로 바디프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공급한 안마의자는 총 596대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공급 제품에 NH농협생명 전용 안마 프로그램을 탑재했고, NH농협생명의 로고를 자수로 새겼으며, 청결 유지를 위한 발바닥 안마부를 제거하는 등 NH농협생명 만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안마의자를 제작, 납품했다.

또, 10월에는 ABL생명보험에 우수 설계사 포상용 안마의자를 공급한다. 바디프랜드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팬텀2 브레인과 엘리자베스 총 149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ABL생명보험이 설계사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만족도를 고려해 매년 진행하던 해외여행 및 대형가전 등을 대신해 안마의자를 올해 포상 상품으로 결정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아이콘 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 캠페인 전개

코웨이가 이달 17일부터 '아이콘(icon) 정수기'의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광고는 '모든 혁신을 다 담고도 공간은 더 여유롭게'를 메인 카피로 차별화된 제품 혁신성을 자신감 있는 직관적인 문구와 경쾌한 리듬감의 배경음악으로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첫 장면은 New Coway가 선보인 첫 번째 혁신작이라는 아이콘 정수기의 상징성을 강렬하게 보여주기 위해 새로운 도약과 혁신 의지를 담은 새로운 코웨이 CI(Corporate Identity)로 시작한다.

이어서 아이콘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4가지 혁신 요소인 ▲공간 ▲소음 ▲편리 ▲관리를 각각 실제 주방 활용 장면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도와 주목도를 높였다.

아이콘 정수기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측면 사이즈를 주방 그릇과 비교하며 여유로워진 주방 공간을 체험시켜주고, 조용한 제품임을 강조하기 위해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의 내레이션을 선보여 주목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인공지능(AI)으로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장면 연출로 아이콘 정수기로 인해 더욱 편리하게 변화된 생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아이콘 정수기 광고는 30초 버전과 15초 버전으로 공개되며 폭넓은 타켓층에 맞춰 TV, 유튜브, 온라인, IPTV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코웨이는 이달 31일까지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마이크로사이트에 있는 4가지 혁신 영상 중 하나를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은 ▲아이콘 정수기(5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0명)이다. 당첨자는 11월 4일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광고 스틸컷. 사진= SK매직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1만대 돌파

SK매직이 올해 8월 중순 출시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출신 한 달 만에 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9월 한달 간 전월 대비 판매량이 675% 증가하는 등 '올인원 직수 정수기'와 함께 SK매직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스로 직수 정수기 출시 후, SK매직의 정수기 전체 판매량이 전년 대비10% 이상 증가하는 성과까지 얻었다.

또, 지난 6월 조사에서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250% 증가했던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도 224%(9월 기준) 증가하는 등 정수기 전체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 부분이 고객의 주요 구매 포인트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남다른 생각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 생활에 보탬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SO50001 인증 획득 기념 촬영. 사진= 롯데월드
ISO50001 인증 획득 기념 촬영. 사진= 롯데월드

롯데월드,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공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 'ISO50001'은 에너지 절감의 필요성과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기업경영에서 에너지 절감을 촉진하고 효율적으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에너지 효율 향상 통합관리를 위해 전력 및 설비 계통 에너지 흐름의 매뉴얼을 수립하고 내부에 전담팀을 구성해 에너지 관리체계를 확대 운영해왔다. 주요 에너지 관리시설 현장 심사를 거쳐 에너지 사용량,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과 친에너지 제품 구매율 등의 에너지경영시스템(EnMS) 성과지표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50001인증을 획득했다.

아울러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4월, 파크 내 모든 상품점에 기존 플라스틱 백 대신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봉투를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토지 매립 시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소재의 비닐 제품으로 연간 약 1.9톤 가량의 온실가스 발생 저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사내 직원식당의 잔반을 줄여 절감되는 처리비용을 WFP(유엔세계식량계획)의 기아퇴치 사업에 기부하는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 임직원이 동참해 연간 음식물 쓰레기 약 9만5000kg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설 내 오폐수를 중수로 정화해 재사용하는 플랜트를 운영해 연간 약 3억L를 절약하고, 파크에 설치된 조명을 효율이 좋은 발광다이오드(LED)로 교체해 2440MWh의 전력을 절감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기업경영 및 파크 운영 프로세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